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이카루스 이터널', 직업별 전설 수호자 1티어 영웅 모아보기

작성일 : 2021.03.29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수호자 시스템이 존재한다. 어떤 수호자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사냥 속도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이카루스 이터널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호자는 일반, 마법, 희귀, 영웅, 전설, 주신 총 6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 시작 시에는 마법 등급으로 시작을 한다. 하지만 뽑기 확률이 제법 괜찮은 확률이라 금방 높은 등급을 노려볼 수 있다. 

특히, '궁금해요! 좋아하는 수호자' 이벤트 보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전설 유닛 선택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전설 수호자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이점으로 다가온다. 이 선택권은 수호자 선택이 아닌 유닛 선택권인 만큼 전설 펫이나 펠로우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수호자가 워낙 전투에 기여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수호자의 우선순위가 높을 수밖에 없다.

현재 이카루스 이터널에는 5종류의 속성(불, 물, 전기, 빛, 어둠)이 존재하는데, 역속성 페널티가 생기는 불, 물, 전기보다는 빛과 어둠 속성을 좀 더 높게 쳐주고 있다. 특히, 빛과 어둠 속성 수호자는 옵션도 1개 더 많기 때문에 여러모로 상위 호환인 셈. 추가로 다른 콘텐츠를 즐기기에 앞서 사냥이 먼저 선행돼야 하기 때문에 추천 전설 수호자로는 '공격력+120'의 효과가 우선 순위로 손꼽힌다.

◆ 가디언

기본적으로 가디언 전설 중에 빛 또는 어둠 속성이면서 공격력 120을 가진 수호자는 빛 속성의 '섀넌'과 어둠 속성의 '아폴린'이다. 

섀넌은 빛 속성 수호자로 공격력 120 외에도 최대 생명력이 높고, 물약 회복율 5%의 효과가 있어 사냥 유지력이 길어지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빛 속성 강화는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피해 감소 효과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생존력이 좋은 편이다.

아폴린은 어둠 속성 수호자로 공격력 120 외에도 상태이상 적중과 근거리 회피 무시 능력이 있다. 또한, 어둠 속성 강화는 공격력과 피해감소 무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순수하게 사냥 측면에서는 섀넌보다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마법 스킬인 '고대의 칼날' 효과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스킬 상승 효과도 좀 더 빠르게 볼 수 있다.

다만, 가디언은 탱커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만큼 공격적인 수호자가 아닌 수비적인 수호자가 픽이 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빛 속성 수호자인 스파이크가 빛 속성 강화 효과를 온전히 받으면서 치명타 저항과 치명타 피해 감소를 가지고 있어 효율이 좋다.

◆ 레인저

기본적으로 레인저 전설 중에 빛 또는 어둠 속성이면서 공격력 120을 가진 수호자는 빛 속성의 '피라니안'과 어둠 속성인 '체이셔'가 있다. 다만, 속성 강화의 효과가 좀 더 공격적인 어둠 속성 체이셔가 레인저 전설 수호자로 인기가 많은 편이다.

체이셔는 어둠 속성 수호자로 공격력 120 외에도 원거리 치명타 피해, 피해감소 무시, 원거리 회피 무시 등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속성 강화에서도 공격력과 피해감소 무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화력 측면에서 매력적인 선택이다.

피라니안은 일단 속성 강화에서 방어적인 옵션을 받기 때문에 인기가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대신 원거리 명중과 상태이상 적중 효과를 가지고 있어 좀 더 안정적인 편이다. 원거리 치명타 적중도 있어 체이셔에 비해 일장일단이 있는 셈이다.

◆ 위자드

위자드 전설 수호자 중에는 빛/어둠 속성을 만족하며 공격력 120 효과를 가진 수호자가 3종이다. 빛 속성에는 히아신스와 글로리가, 어둠 속성에는 실롭이 존재한다.

글로리는 빛 속성 전설 수호자로 마법 공격력과 마법 명중, 물약 회복량, 물약 회복율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해 기댓값을 높여주는 치명타나 치명타 피해 등은 없지만, 명중을 보유하고 있고, 물약과 관련된 옵션이 2개나 있어 물약을 소모해 싸워야 하는 장소에서 사냥 시 타 수호자에 비해 좀 더 유지력이 강해진다.

히아신스는 빛 속성 전설 수호자로 마법 공격력과, 명중 외에 피해감소 무시와 마나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물약이 필요 없는 구간에서 글로리보다 좀 더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실롭은 어둠 속성 전설 수호자로 상태이상 적중과 피해감소 무시, 마법 회피 무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속성 강화 효과로 공격력과 피해 감소 무시를 추가로 챙길 수 있어 화력은 가장 뛰어난 편이다. 다만, 명중 60 옵션이 빠져있어 단점도 확실한 편이다.

◆ 어쌔신

어쌔신 전설 수호자 중에는 빛/어둠 속성을 만족하며 공격력 120 효과를 가진 수호자가 어둠 속성에만 2종 존재한다. 빛 속성 수호자는 방어형으로 설계돼 있어 어둠 속성인 브라마디카와 예루스가 주로 사용된다.

일반적인 사냥에서는 브라다미카가 좀 더 우위에 있다. 근거리 공격력과 근거리 명중, 근거리 치명타 적중, 근거리 치명타 피해를 보유하고 있어 필드에서 사냥에 최적화된 옵션만으로 구성된 셈. 또한, 스킬 강화도 마법 등급 스킬인 쇄도와 인술 지옥이 강화되므로 효과를 좀 더 빨리 볼 수 있다.

예루스는 예루스는 근거리 공격력과 근거리 명중에 상태이상 적중과 피해감소 무시 옵션을 가지고 있다. 급살을 제외하면 희귀~전설급 스킬 강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선택권으로 전설 수호자를 뽑아야 하는 수준의 플레이어에게는 브라다미카보다 아쉬움이 남는 편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