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트릭스터M'과 '몬스터 헌터 라이즈' 26일 출격

작성일 : 2021.03.19

 

일정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매직: 레전드       정식출시 (PC)
 오버쿡! 올 유 캔 잇       정식출시 (PS, XB, PC, NS)
 프로젝트 카스 고       정식출시 (Mobile)
 새니티 오브 모리스       정식출시 (PS, XB, PC)
 그라운드 제로 텍사스: 뉴클리어 에디션       정식출시 (PS, PC)
 툰체       정식출시 (PC, XB, NS)
 아컴 호러: 마더스 임브레이스       정식출시 (PS, XB, PC, NS)
 러버프리텐드           정식출시 (NS)
 5등분의 신부∬ ~여름의 추억도 5등분~           정식출시 (PS, NS)
 메크 메카닉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연애혁명 숨은그림찾기           정식출시 (Mobile)
 댄디 에이스           정식출시 (PC)
 블랙 레전드           정식출시 (PS, XB, PC, NS)
 이블 인사이드           정식출시 (PS, XB, PC, NS)
 시계장치의 레이라인: 아지랑이에 방황하는 마녀           정식출시 (NS)
 카우치 몬스터           정식출시 (PC)
 제네시스 느와르           정식출시 (XB, PC)
 피싱 파이터즈           정식출시 (NS)
 트릭스터M             정식출시 (Mobile)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정식출시 (NS)
 밸런 원더월드             정식출시 (PS, XB, PC, NS)
 잇 테이크스 투             정식출시 (PS, XB, PC)
 서브버스             정식출시 (PC)
 카제 앤 더 와일드 마스크             정식출시 (PS, XB, PC, NS)
 스페이스베이스 스타토피아             정식출시 (PS, PC)

3월 20일부터 26일 사이에는 무려 25종의 신작 타이틀이 등장할 예정임에 따라 많은 게이머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게이머가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2D 로그라이트 '댄디 에이스'와 모바일 카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전략 시뮬레이션 '스페이스베이스 스타토피아' 등이 있다.

특히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의 신작 '트릭스터M'는 많은 게이머로부터 관심을 받아오던 작품이다.

■ 댄디 에이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매드 미믹사의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가 25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댄디 에이스는 로그라이트 기반의 작품으로, 게이머는 세계 최고의 마술사인 '댄디 에이스'가 돼 악역 '렐레'의 음모로부터 빠져나오게 된다. 렐레는 댄디 에이스에 대한 시기와 질투를 가지면서 주인공을 저주받은 거울에 봉인한다. 

댄디 에이스는 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카드는 무려 2,000 여 가지 이상의 조합이 존재함에 따라 게이머만의 스타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비선형적인 레벨 설계를 통해서 게이머가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만하다. 

로그라이트 장르에 액션을 곁들임에 따라서 게이머가 직접 컨트롤하면서 공략하는 재미가 있으며 정식 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그리고 26종의 적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종의 장신구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트릭스터M

엔씨소프트가 '귀여운 리니지'를 목표로 개발해온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26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트릭스터M은 2003년 출시된 PC MMORPG 작품으로,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독특한 드릴 시스템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는 트릭스터의 감성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기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왔으며 원작의 특징은 고스란히 계승하되, 현재의 트렌드에 맞도록 더욱 다듬으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날씨와 시간에 따른 환경 변화와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 유물 발굴 등 발견의 재미까지 더하면서 많은 게이머의 기대를 받고 있으며 원작에서 마무리 짓지 못한 스토리를 보완해 더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컴퍼니'라는 명칭의 트릭스터M의 길드 시스템은 매우 독특한데, 마치 실제 회사의 모습을 게임 내에 녹여냈다. 컴퍼니 내에는 실제 회사에서 사용되는 직급 명칭을 그대로 활용하고 법인 카드 기능과 승진 시스템 등을 갖췄다. 

정식 서비스 시에는 '격투가 닉키', '복서 니아', '엔지니어 레오', '고고학자 로니', '주술사 소울', '사서 미코', '자산가 홀든', '크리에이터 제니' 등 총 8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지난해 9월 닌텐도의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행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26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모든 필드가 하나로 이어진 심리스 필드로 구성돼 있으며 공중으로 이동하거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신규 액션 '밧줄벌레'를 선보인다. 또한 신규 오토모 '가루크'는 헌터가 탑승할 수 있으며 가루크 위에서 아이템 사용 및 몬스터 단차 공격 등이 가능하다. 기존의 동료였던 '아이루' 역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간판 몬스터로는 원호룡 '마가이마가도'가 등장하며 기존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뇌랑룡 '진오우거', 신룡 '나르가쿠르가' 등도 출현한다. 

핵심 콘텐츠로는 '백룡야행'이 있다. 해당 콘텐츠는 몬스터 무리가 카무라 마을로 침입해오는데, 게이머는 끊임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를 막아내야만 한다. 단순히 몬스터와 대결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비취잎의 요새에 배치된 다양한 설비를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