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2K, 타이거 우즈와 파트너십 통해 PGA TOUR 2K 협업 진행

작성일 : 2021.03.18

 

[자료제공 = 위드피알] 2K는 PGA TOUR 2K를 비롯한 자사 골프게임에 대해 골프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스타인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장기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게임을 개발한 HB 스튜디오 멀티미디어(HB Studios Multimedia Ltd.)의 인수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타이거 우즈는 메이저 대회에서 15회 우승, PGA 투어에서 82회 승리, PGA 투어 올해의 선수로 11회 지명, PGA 투어 역사상 가장 낮은 평균 커리어 스코어 및 최다승 동률 기록 등 많은 업적을 기록한 역대 최고의 골퍼이자 스포츠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2K는 계약 기간 동안 PGA TOUR 2K를 비롯한 자사의 골프 게임에 타이거 우즈의 이름과 초상권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며, 타이거 우즈는 PGA TOUR 2K의 총괄 디렉터 및 컨설턴트 자격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2K는 불우한 학생들을 위해 STEM 커리큘럼과 대학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우즈의 TGR 재단과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타이거 우즈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비디오 게임계에 복귀하는 날을 고대해왔고 2K와 HB 스튜디오라는 최적의 파트너를 만나게 되었다”며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며 지난 경험과 통찰력을 십분 활용해 골프 게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이스마일러(David Ismailer) 2K 사장은 "골프계에서 타이거 우즈는 최고의 스타다. 그의 사고 소식을 접하고 전세계 팬들과 마찬가지로 큰 슬픔을 느꼈다. 어서 쾌차하길 바란다”며 "모든 스포츠를 넘어 가장 전설적인 커리어를 보유한 타이거 우즈와의 파트너십 소식을 서둘러 전하고 싶었다. 그가 총괄 디렉터로 PGA TOUR 2K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2K는 PGA TOUR 2K21와 The Golf Club을 개발한 HB 스튜디오를 인수하기 위한 절차에 들어섰다. 

캐나다 루넨버그에 위치한 스튜디오는 사업 확장 계획에 따라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캐나다(Take-Two Interactive Canada, Inc.)의 본사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임스 시보이어(James Seaboyer) HB 스튜디오 대표는 "개발팀의 골프에 대한 사랑과 지식이 고스란히 게임에 녹아 있다. 공식적으로 2K의 일원이 되어 계속해서 PGA TOUR 2K 시리즈를 개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2K와 함께 PGA TOUR 2K21을 개발하면서 역량과 열정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다. 우리가 준비한 것을 어서 전세계에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이스마일러 2K 사장은 "새로운 파트너십과 HB 스튜디오 인수를 통해 PGA TOUR 2K 시리즈에 다시금 매진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 성공적인 독립 스튜디오 모델을 확장하며 적절한 인재 및 자원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한편, 2K와 HB 스튜디오는 PGA TOUR 2K21에 추가될 신규 멀티플레이 게임 모드 ‘디봇 더비(Divot Derby)’의 세부정보를 공개했으며, 추후 무료 업데이트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PGA TOUR 2K21과 2K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