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몬스터 헌터 라이즈 2차 체험판, '마가이마가도'의 힘이 느껴지십니까?

작성일 : 2021.03.17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3월 2주 차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2차 체험판 배포가 있었습니다. 비단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이머들이 자비 없는 난이도를 자랑하는 간판 몬스터 '마가이마가도' 토벌에 매진했죠. 한편 '팔콤'과 '코에이'는 각각 자신들의 대표 작품을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로 제작해 팬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게이머를 경매에 빠지게 만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일본 한정 PC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 으아악! 플라잉 멍멍이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2차 체험판 12일 배포

'캡콤'은 12일 닌텐도 스위치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2차 체험판을 배포했습니다. 이번 2차 체험판에는 간판 몬스터 원호룡 '마가이마가도'가 등장하며, 시스템 면에서 이전 체험판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마가이마가도, 생각보다 너무 강력해 산전수전 다 겪은 헌터들을 울리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추정한 마가이마가도의 체력은 약 9천~1만입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로 치면 상위 역전 고룡 솔플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죠. 그런데 지급되는 무기는 최대 예리도가 고작 녹색, 다시 말해 상위 초반 수준입니다. 즉, 하위를 막 벗어난 뉴비 헌터가 갑자기 역전 고룡을 만나 토벌해야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제한 시간은 고작 15분. 역전 고룡도 토벌 시간을 50분이나 주는 것을 생각하면 악랄하기 그지없는 배치입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뛰어다니는 몬스터 위에 날아다니는 헌터가 있기 마련입니다. 잘못 맞으면 한 번에 수레를 타게 만드는 마가이마가도를 날렵하게 피해 수렵 성공의 개가를 울리고 있습니다. 유저 집계 결과 좋은 성적을 낸 무기는 '수렵 피리'와 '태도'이며, '활'과 '헤비보우건'은 가장 느린 공략 시간을 보여줬습니다.

■ 움직이는 피를 볼수있다! 캡콤 유명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 애니메이션 제작

'팔콤'은 유명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의 TV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표했습니다. 2011년 방영된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OVA 이후 10년 만에 등장한 궤적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소식이네요. 방영 시기는 2022년이 목표라고 합니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은 2013년 출시된 궤적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주인공 '린 슈바르처'가 '토르즈 사관학교'에 입학하며 시작된 섬의 궤적 시리즈는 2018년 출시된 '영웅전설 섬의 궤적 4'로 대장정을 마무리 짓습니다. 섬의 궤적 시리즈 자체는 스토리나 분량, 최적화, 모델링 등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가 편이지만, 과거 궤적 시리즈 팬들에 대한 추억 선물은 물론 한국 팬들에겐 한국어 지원으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 번개 쓰는 여포, 불 휘두르는 관우, '진 삼국무쌍' 실사 영화 중국에서 4월 29일 공개

모두가 설마 했던 그 소식, '진 삼국무쌍'의 실사 영화가 돌아왔습니다. 2016년 제작 발표 후 감감 무소식이던 실사 영화는 2021년 4월 29일에 상영된다고 합니다. 첫 발표 당시 2년 만에 중국과 홍콩, 마카오 등지에서 상영할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지만, 결국 계속 미뤄지더니 5년 만에 빛을 보게 됐네요. 제작사는 홍콩의 영화사 '차이나 3D'라고 합니다.

트레일러만 보면 나름 진 삼국무쌍 요소를 착실하게 구현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호로관 메뚜기로 불리는 여포의 독특한 패션, 게임에서 차지 기술 사용 시 발생하는 번개나 불같은 속성 공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황건적과 동탁의 출연으로 추정하면 시기는 황건적 토벌부터 군웅할거를 다루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 진 삼국무쌍 실사 영화의 해외 상영 여부는 당초와 마찬가지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새로 공개된 진 삼국무쌍 실사 영화 트레일러 = 진 삼국무쌍 공식 영화 채널 갈무리

■ 요즘 트렌드는 예약 구매 받고 연기? '아이돌 마스터 스탈릿 시즌' 10월 14일로 연기

많은 프로듀서를 설레게 했던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최신작 '아이돌 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출시 시기가 5월 27일에서 10월 14일로 연기됐습니다. 프로듀서인 '쿠타라기 하야토'는 입장문을 통해 "이번 작품이 보다 충실한 플레이 볼륨이 될 수 있도록, 게임의 완성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몇 개월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라고 연기 이유를 밝혔습니다.

문제는 이 게임이 예약 구매를 진행 중이었다는 것입니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라지만 유저 입장에선 정식 판매 방식인 예약 구매를 마치 펀딩처럼 사용하는 것이 썩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게다가 유저들은 이미 수많은 사례를 통해 연기를 한다고 무조건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지리라는 보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이번 출시 연기가 아쉽게 느껴집니다.

■ 추억의 오락실 게임, '프리티 걸스 패닉! 플러스'로 10일 귀환

'갈스패닉'이라는 게임을 기억하십니까? 미소녀 실루엣이 그려진 지역을 이리저리 움직여 영역을 확보하고, 숨겨진 그림을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게임에 등장하는 미소녀들은 소년들을 설레게 할만한 복장을 입고 등장해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바로 그 갈스패닉의 후속작 '프리니 걸스 패닉! 플러스'가 10일 스팀에 출시됐습니다. 파트너 캐릭터와 스테이지 캐릭터를 합쳐 총 22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의상이 준비됐습니다. 하지만 초기작에 비해 노출도가 적고, 제한 시간이나 보스 몬스터같이 긴장감을 높여줄 요소들도 없어 팬들에겐 다소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오큘러스로 즐기는 비마니? VR 밴드 게임 '비트 아레나' 12일 출시

'코나미'가 오큘러스 퀘스트 용 VR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밴디 리듬 게임인 '비트 아레나'입니다. 이름에서도 추측할 수 있듯 이 게임에는 코나미의 대표 작품인 '비트 마니아'의 인기 곡들이 수록됐으며, 기타와 베이스, 키보드, 드럼 네 가지 악기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헤어스타일과 얼굴 조형, 다양한 의상과 악세서리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아바타의 움직임이 다소 어색하고, 캐릭터 표정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불쾌함을 느낄 수도 있다. 물론 이런 캐릭터가 익숙한 유저에겐 별다른 모드 없이 쉽게 자신만의 아바타를 마련해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간편한 게임이 되겠습니다.


VR 리듬 게임 '비트 아레나' = 코나미 공식 채널 갈무리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DMM 게임즈 버전 10일 출시

2월 24일에 출시된 화제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DMM 게임즈에 정식 입점했습니다. 즉, 일본에선 PC 버전의 넓은 화면으로 우마무스메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와 화려한 승리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마무스메는 2016년 발표된 캐릭터 수집형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러나 우마무스메는 프로젝트 제작 발표 후 애니메이션과 만화 등 다른 플랫폼 상품은 계속 등장하는 것에 반해 정작 게임이 출시되지 않아 베이퍼웨어 취급을 받았습니다. 이후 출시 발표 4년, 사전예약 실시 2년 만에 정시 출시, 귀여운 캐릭터들과 모티프가 된 말들의 특징과 일화를 충실히 살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