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소환술사 영웅 '녹시아' 등장! 11일 업데이트 내용 공개

작성일 : 2021.03.10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11일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11일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3성 영웅 '네크로맨서 소녀 녹시아'가 추가되며 신규 월드로 악몽 난이도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1'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상급 진화석 상자의 세분화가 이뤄지며 카마존 랜드의 신규 시즌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특정 영웅 및 전용 무기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지는 등의 변경 사항이 있다.

신규 3성 영웅 '네크로맨서 소녀 녹시아'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암속성의 지원가형이다. 녹시아는 소환수를 부리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해당 소환수는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에 따라 보다 다양한 전략 구사가 가능하다. 

일반 공격으로는 '강령술'을 사용하는데, '혼령 구슬'과 '혼령 소환'으로 나뉜다. 혼령 구슬은 원거리 공격을 가함과 동시에 가한 피해량의 일정 비율만큼 소환수의 체력을 회복한다. 다음으로 혼령 소환은 소환수를 불러내는 스킬이며, 소환수는 적에게 근접 공격을 가하며, 주변의 적을 도발할 수도 있다.

연계기는 모든 상태 이상에서 다운 상태로 연결되는 '혼령 합격'을 사용한다. 연계기 사용 시 소환수가 소환된 상태일 경우에 추가 근접 피해를 가할 수 있다. 5성 달성 시에는 특수 능력 '영혼 제어'가 개방되는데, 소환수의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고 소환수가 적에게 피해를 준 일정 비율만큼 녹시아의 체력을 회복한다. 

이처럼 녹시아는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 모두가 가능하며 소환수를 통해 탱킹도 가능하다. 또 녹시아와 소환수는 서로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기에 생존력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 무기 '푸르푸르'도 함께 추가된다. 녹시아가 푸르푸르를 착용할 경우 녹시아 공격의 일정 확률로 추가 원거리 피해를 주며, 소환수의 도발 공격에 근접 피해가 추가된다.

신규 월드로는 악몽 난이도의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1이 추가되는데, 악몽 난이도는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는 보통 난이도 챕터에서 못다한 이야기 혹은 서브 스토리가 펼쳐짐에 따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통 난이도의 월드10에서는 암흑 마법사 '베스'에 의해 미래로 시간 이동을 한 '기사'의 이야기를 다뤘다. 

악몽 난이도 월드10 기록되지 않은 세계 Part1은 11일 1, 2, 3 스테이지가 먼저 추가되며, 나머지 4, 5, 6 스테이지는 18일에 개방될 예정이다.

상점에서 선악의 상급 진화석 상자와 원소의 상급 진화석 상자 두 종류로 판매되었던 진화석 상자가 속성에 따라 분류돼 판매된다. 즉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속성의 3성 영웅 조각을 좀 더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각 속성별 상급 진화석 상자는 하루 5회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의 선악 및 원소의 상급 진화석 상자는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다.

신규 시즌을 시작하는 카마존 랜드는 많은 변경점이 있다. 무려 10종의 아티팩트가 추가될 뿐만 아니라 신규 아티팩트 등급 '특급'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급 아티팩트는 상점 구매 및 전투 보상으로 획득이 불가능한데, 전용 특수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다. 반대로 제외되는 아티팩트는 '만능수납장'을 포함, 총 7종이 있다. 이번 카마존 랜드는 '용사냥꾼' 테마를 가졌다. 

밸런스 조정의 대상으로는 '아라벨'과 '루피나', '비슈바크', '미야', '티니아'가 있다. 이중 아라벨의 경우 기본 공격력과 기본 체력이 상향 조정되며, 루피나 및 비슈바크는 기본 방어력 및 기본 체력이 상향된다. 또 미야는 기본 공격력과 기본 방어력, 그리고 기본 체력 모두 증가될 예정이며 티니아는 기본 체력이 상향 조정된다. 

티니아와 아라벨은 영웅 개선도 이뤄지는데, 티니아는 '데저트 애로우'의 속도가 기존 대비 25% 증가, 그리고 아라벨은 AI 대기시간이 단축된다. 티니아의 전용 무기 '사릉가'에도 변경점이 있는데, 전용 옵션의 데저트 애로우 위력이 30% 증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협동전에 신규 맵 2종이 추가되고 아레나에도 신규 맵 1종이 추가된다. 

신규 이벤트로는 픽업 소환과 로드맵, 길드 레이드가 준비돼 있으며, 이번 픽업 소환에 선정된 영웅은 신규 영웅 '녹시아'와 '오그마', '아라벨'로 모두 암속성이다. 이들의 전용 무기 또한 픽업 소환 대상이다.

가디언 테일즈의 이번 업데이트는 11일 적용될 예정이며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점검에 돌입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