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2년간 사용 재화 100% 지급한다

작성일 : 2021.03.05

 

넥슨은 5일 메이플스토리 확률형 시스템의 부정적인 경험에 대해 사과하고, 큐브의 확률을 전격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추가에만 집중했음을 반성하고, 과거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철저한 재검증과 명세화를 진행해 이용자 관점에서 다각도로 살피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 중심의 경험을 최우선시하며 확률형 시스템의 부정적인 경험을 보완하겠다고 덧붙였다.

넥슨은 이와 함께 큐브의 잠재능력 재설정 로직과 세부 확률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으로는 '각 큐브별 잠재능력 등급 상승 확률', '각 큐브별 잠재능력 옵션 위치에 따른 잠재능력 옵션 등급 결정 확률', '큐브의 잠재능력 옵션 재설정 확률'이 있으며, 큐브의 잠재능력 옵션 종류 재설정 로직도 따로 공개해 어떠한 형태로 옵션이 재설정되는지 세부적으로 공개했다. 

또한, 2020년 하반기 실제 게임 로그를 기반으로 설정해둔 확률과의 검증 결과를 공개해 실제 확률이 설정해둔 확률과 유사하게 적용됐음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추가옵션, 어빌리티 사태와 관련해 배상을 함께 공개했다.

추가옵션, 어빌리티 오류 보상으로 이전에 제공한 보상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2년간의 데이터에 기반해 최근 2년 동안 추가옵션과 어빌리티를 변경하는 데 사용한 재화를 100% 지급한다.

보상은 2019년 2월 1일부터 2021년 2월 24일 오후 6시까지 데이터에 따라 실제 사용한 아이템 재화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며, 이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해당 콘텐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환생의 불꽃 사용량에 따라 해당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를 통해 원하는 환생의 불꽃을 구매할 수 있는 형태다.

또한, 이용자 로그에 기반한 보상 외에도 모든 이용자에게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보상은 3월 11일 점검후부터 4월 21일까지 받을 수 있다. 보상에는 아케인셰이드 무기 상자부터, 도미네이터 펜던트 상자, 츄츄 아일랜드 세트 교환권 등이 포함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