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이용자 대거 유입에 대한 감사편지 공개

작성일 : 2021.03.03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RPG '로스트아크'가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험가님께 드리는 감사편지'를 공개하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최근 모바일, pc 구분 없이 불투명한 확률이 도마 위로 오르며 게임계가 진통을 앓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운영을 펼친다는 입소문을 타며 다수의 이용자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2월 25일 갑작스러운 이용자 폭주로 서버 접속 장애 현상이 나타났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버를 증설한다는 공지가 올라온 적 있다.

특히 다른 게임 게이머들 사이에선 트럭을 동원한 시위를 준비하고 있고 실제로 몇몇 게임의 경우 행동에 옮겨지는 등 게임업계에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으나 로스트아크는 트럭에 항의문이 아닌 따뜻한 커피와 함께 고마움을 전달하고자 하려는 움직임이 확인되어 게이머들이 놀라움을 나타내고 있었다.


서버가 마비됐을 정도로 최근 이용자가 급증한 로스트아크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이런 분위기 속에서 3월 3일, 로스트아크 금강선 디렉터는 공식 홈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리샤의 편지)에 '모험가님께 드리는 감사편지'라는 제목으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올렸다.

금강선 디렉터는 공개된 편지에서 "지난 17일, 두 번째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업데이트 연기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달하게 됐다. 정상적으로 24일 업데이트는 되었지만 개발 작업 일정을 너무 촉박하게 잡아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닌지 스스로 자책하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록 커피 트럭은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를 염려해 소중한 성의가 무산되었지만 마음만으로도 너무나도 따뜻한 '영혼을 데우는 커피'를 감사히 받았으며 비아키스 및 각종 편의성 패치 막바지 작업에 힘든 상황에서 엄청난 응원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로스트아크를 아껴주는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코코3000만큼감사해요' 쿠폰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해당 쿠폰은 2020년 12월, 로아온 페스티벌 쿠폰과 동일한 구성이며 배포했을 당시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던 적이 있다. 신규, 복귀 유저에게는 초반 육성에 필요한 재화가 담겨있는 특별 지원 패키지까지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독특하면서 귀여운 외형으로 적지 않은 이용자들이 얻고자 하는 냥바타(심쿵했냥 고양이 아바타)를 출석만 하면 얻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개설해 기존 이용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선물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신규, 복귀 이용자에게 주는 추가 선물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출석 보상을 통해 누구나 얻을 수 있는 냥바타 =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금강선 디렉터는 "여러분들의 삶의 일부이자 오랜 시간을 들인 추억을 담는 곳이 나쁜 추억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과거 이벤트 퀘스트로 제공되었던 '영혼을 데우는 수프'라는 음악을 올리면서 글을 마쳤다.

이번 감사편지에서 공개한 이벤트는 3월 3일부터 '새봄맞이 감사 이벤트'라는 제목으로 개최하며 '모코코3000만큼감사해요' 쿠폰과 신규/복귀 모험가 특별 지원 패키지 지급은 4월 21일까지, 냥바타를 얻을 수 있는 새봄맞이 스페셜 출석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