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밴픽부터 선수영입까지, e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팀파이트 매니저' 정식 출시

작성일 : 2021.03.02

 

e스포츠를 주제로 삼은 팀 사모예드의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팀파이트 매니저'가 2일 스팀에 정식 출시됐다.

팀파이트 매니저는 정식 출시 한 달 전 몇몇 BJ와 스트리머를 통해 해당 게임의 배포 버전을 선행 공개하는 독특한 마케팅으로 이목을 끌며 공개 당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 기대감이 고스란히 반영돼 출시와 동시에 스팀 최고 인기 제품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 게임은 한 명의 감독이 되어 선수를 영입하고 관리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나가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는 일정에 따라 팀을 육성하고 시즌이 시작되면 본격적인 경기가 펼쳐지며 선수들이 결과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선수를 관리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은 많았지만, 팀파이트 매니저는 e스포츠라는 것이 특이점이다. 축구를 주제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공격수, 수비수, 미드필더같이 구분된 포지션에 선수 별로 특화된 능력치를 살려 활용한다면 팀파이트 매니저는 해당 선수가 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캐릭터와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선수진을 구성하는 e스포츠 다운 전략을 요구한다.


실제 e스포츠에서 따온 선수나 팀 이름, 밴픽 방식이 돋보인다 = 스팀 상점 페이지 다운로드


게임속 가상의 게임에서 이기는 것이 목표 =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e스포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임을 가장 잘 나타내는 특색으론 '밴픽 시스템'이 있다. 보통 스포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은 경기 중에 개입이 매우 제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이 게임은 상대 팀이 사용할만한 전략과 캐릭터를 파악하고 자신의 선수가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중 이번 경기에서 가장 효율적인 캐릭터를 선택할 것을 요구한다. 가상의 게임 캐릭터는 실제 e스포츠처럼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버프/너프를 받아 능력치가 변하기 때문에 게이머에게 더욱 높은 몰입감을 제공해 준다.

팀파이트 매니저는 현재 스팀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500원이다. 개발진에 의하면 추가 콘텐츠가 담긴 DLC는 판매하지 않을 계획이며 모든 개발 예정 콘텐츠가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