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새로운 VR기기 개발 계획 발표

작성일 : 2021.02.24

 

소니가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VR 기기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23일 발표했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VR 기기는 4년 전 플레이스테이션4에 최적화되어 출시했으며 작년에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에선 별도의 어댑터를 추가로 연결해 호환시켜야 했기에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불편했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고 있던 가운데 지난 2월 23일, 소니의 플랫폼 플래닝 매니지먼트 수석 부사장 히데키 니시노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용 VR 기기 개발이 시작했음을 알렸다.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공개한 플레이스테이션5 VR 기기 정보로는 그동안 VR 기기를 사용하려면 여러 선과 어댑터를 이어 콘솔에 연결해야 했던 부분이 단일 선으로 PS5에 연결하도록 변경한 점이 있다. 더 이상 복잡하지 않고 간편한 설치는 물론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이어서 소니는 새로운 VR 컨트롤러를 인체공학적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제작하고 있으며 PS5용 듀얼센스 컨트롤러에서 선보였던 몇 가지 주요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직 새로운 VR 시스템이 많은 개발 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VR 기기가 2021년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에 플레이스테이션4 용으로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 VR =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