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 업데이트 "새로운 차원의 라그나로크M 시작될 것"

작성일 : 2021.02.23

 

그라비티는 2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4번째 타이틀인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TRINITY)는 신규 직업인 '닌자'와 정령의 나라 '이카라기' 등이 포함됐으며, 신규 유저나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유저의 편의를 위한 점핑 시스템 등 편의성 부분에서도 개선이 많이 이뤄졌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라그나로크M 정인화 PM에게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와 관련해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Q. 기존 업데이트는 에피소드 7.0과 같은식으로 진행했었는데, 이번에 라그나로크M 2.0으로 나온 이유가 있나?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분들이 새로운 게임을 접한다는 감각을 느끼실 수 있도록 UI부터 시스템까지 게임의 전체적인 영역에서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기존과 동일한 순차적 에피소드 명명법보다는 새로운 차원의 라그나로크M이 시작된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ROM 2.0이라는 업데이트 코드를 부여했습니다.

Q 신규지역인 이카라기와 정령의 나라에서는 어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나?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미드가르츠 대륙 밖 잊혀진 정령들의 나라입니다. 어느 계기를 통해 미드가르츠 대륙과 이카라기를 연결하는 포털이 생성됐습니다. 이를 통해 모험가들은 이카라기로 이미르의 심장 파편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Q. 닌자의 경우 4단 콤보, 강력한 암수들과 공격 스킬을 언급했는데, 라그나로크 온라인과는 느낌이 다른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한다.

닌자는 슈퍼 노비스, 도람족에 이어 라그나로크M에서 3번째로 등장하는 원작 특수 클래스입니다. 닌자 클래스는 기존 직업군과 다르게 ‘연격’이라는 고유 평타 공격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스피드와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Q. 크리투라 학원에서 빠르게 4차 전직-5차 전직을 하는 것은 신규 유저들만 가능한 것인가? 캐릭터 횟수 제한은 있는지?

기존 유저분들도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하시면 진행 가능합니다. 전직 점핑의 경우에는 캐릭터당 1회성으로 제공됩니다. 

Q. 유물을 RO샵 외 콘텐츠 클리어로도 얻을 수 있다고 했는데, RO샵 대비 어떤 콘텐츠로 어느정도 획득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유물을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재료들은 신규 필드 몬스터와의 전투 보상 혹은 Zeny로 구매 가능합니다. 추가 획득을 원할 경우 RO 샵에서 고양이 코인을 통한 구매도 가능합니다.

Q. 슬레이어즈 콜라보레이션 전용 직업이 나온다고 했는데, 어떤 형태인가? (직업 이름,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직업인지, 기존 직업과 별개 직업으로 육성되는지, 콜라보가 종료되면 어떻게 되는지 등등)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 기간 중 모험가분들께서 워록 계열의 흑마도사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흑마도사 클래스 전직 시 리나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리나의 마법들은 단순 이벤트성이 아닌 실제로 유효한 수준의 성능으로 구성했습니다.

Q. 앞으로의 업데이트 방향성은 어떻게 되나?

가장 먼저 2월 말에 진행하는 TRINITY 업데이트와 3주년 이벤트가 최우선 목표입니다. 업데이트 주기에 대해서는 연 1~2회 정도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유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 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오랜 준비를 거쳐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TRINITY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만큼 라그나로크M을 플레이하시는 이용자분들의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해 나가는 라그나로크M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