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약 한 사발 드링킹 센스, '치킨 토너먼트', 감성 리듬 게임 '디모'

작성일 : 2021.02.04

 

어느덧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각 게임사는 명절을 대비해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스팀은 3일부터 9일까지 출시 예정작 플레이와 개발사 소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스팀 게임 대축제'를 진행하는 등 유저들에게 즐거운 연초를 선물하고 있다.

무료 게임 소식도 빠질 수 없다. 대만의 게임사 '레이아크'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리듬게임 '디모'를 무료 제공 중이며, 에픽게임즈는 턴제 로그라이크 RPG '포 더 킹'을 5일부터 배포한다. 한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선 유저들의 정신을 안드로메다 저편으로 날려줄 독특한 게임 '치킨 토너먼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 치킨 토너먼트 플레이 스토어

치킨 토너먼트를 처음 해본 유저라면 누구라도 '대체 이 게임은 뭘까?'라는 생각만 들 것이다. 서툴게 뭉친 폴리곤 덩어리에 가까운 그래픽과 조잡한 UI, 투박한 사운드까지 겉모습 만으론 선뜻 손대기 어려운 위용을 자랑한다.

하지만 이 게임의 진가는 직접 플레이해봐야 드러난다. 유저는 농부가 되어 닭을 사냥하거나 닭이 되어 열심히 도망다녀야 한다. 쇠고랑과 방망이, 이앙기 등 다양한 도구로 닭들과 피 튀기는 살육전을 벌이는 것도 재밌지만, 사이코패스 농부로부터 도망치는 스릴도 상당한 편이다.

■ 디모 앱 스토어

레이아크의 대표작 '디모'는 노트 처리 방식을 택한 전형적인 리듬 게임이다. 전체적으로 피아노 곡을 많이 수록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스토리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디모의 스토리 목표는 나무를 키우는 것이다. 나무는 정확도와 점수, 빛나는 구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나무에 성장에 따라 새로운 곡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디모는 이식 버전까지 합쳐 PC와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앱스토어 모바일 버전이다.

■ 포 더 킹 에픽 스토어

로그라이크 형태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바로 3D 로그라이크 RPG '포 더 킹'이 5일부터 일주일 동안 에픽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된다는 것이다.

포 더 킹은 최대 세 명으로 구성된 파티를 이끌고 매번 무작위로 구성되는 이벤트를 공략하며 모험을 즐기는 게임이다. 전투는 아군과 적이 턴에 따라 순서대로 움직이며, 주사위를 굴리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극한의 긴장감을 맛볼 수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친구들과 함께 주사위의 신을 탓하며 모험을 즐기다 보면 다른 TRPG 부럽지 않은 판타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