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사소하지만 놓치기 쉬운 짤팁 총정리

작성일 : 2021.01.29

 

엔픽셀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각종 콘텐츠를 이용하는데에 있어서 초반에 헤매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 그랑사가가 오픈한 지 몇일 지나지 않음에 따라 모든 이용자가 초심자라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이용자보다 더욱 빠르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소한 부분을 놓치지 말아야 하며, 누구보다 빠르게 게임 내 콘텐츠와 시스템을 이해해야 한다. 이러한 사소한 차이가 결국 다른 이용자를 앞지를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이에 게임조선은 대다수의 이용자가 충분히 숙지하고 있을 수 있지만, 놓치기 쉬운 팁을 정리해 FAQ 형태로 소개하고자 한다.

■ 월드맵 관련

- 월드맵에서는 주요 정보 확인 가능!

그랑사가는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는 도시인 '라그나데아'를 비롯해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용의 언덕', 그리고 '칼바람의 계곡', '쿠샨의 모래', '쌍둥이 섬', '화룡의 둥지', '안개 요새' 등 다양한 지역이 등장하는데,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메뉴의 월드맵으로 진입해 확인하고자 하는 지역을 누른 후, 좌측 상단의 '지도'를 누를 경우 해당 지역의 전체 지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인, 서브, 왕국 퀘스트와 등장 몬스터 정보, 여신상 및 NPC 위치 등을 확인 가능하다. 만약 특정 지역 및 NPC로 이동하고 싶을 때도 해당 지도에서 특정 거점 또는 NPC를 선택해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이동을 도중에 취소할 수 있어요!

게임의 진행을 거듭할수록 도시인 '라그나데아'와 메인 스토리를 진행 중인 지역, 그리고 서브 퀘스트가 발생한 지역을 오가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월드맵 이동 시에 이동하려는 지역을 잘못 선택했을 경우에는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동안에 'ESC' 키를 눌러서 이동을 취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잘못 선택한 지역까지 이동한 후에 다시 지역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ESC키를 눌러서 월드 이동을 취소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 라그나데아 (마을) 관련

- 라그나데아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중심지!

그랑사가 내 대부분의 콘텐츠는 마을을 방문하지 않고도 진행 가능하기에 마을인 '라그나데아'의 기능을 간과하기 하기 쉽다. 하지만 일부 콘텐츠의 경우에는 라그나데아에서만 이용 가능함에 따라 필요에 따라서 마을을 방문해야만 한다.

대표적으로 '그랑쥬얼 교환'과 '장비 및 물약 구입', '제작', '포인트 상점 이용' 등이 있겠다. 

- 결투장 및 친구 포인트 교환은 '기사단 지원처장 로즈'에게 방문

결투장 콘텐츠를 이용하게 입수한 '결투장 포인트'와 친구와 선물을 주고 받아 획득한 '우정 포인트'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 바로 라그나데아에 위치한 NPC '기사단 지원처장 로즈'를 방문하면 된다. 

기사단 지원처장 로즈는 포인트 상점의 기능을 하고 있는데, 해당 NPC를 방문하면 결투장 및 우정 포인트 교환을 할 수 있다. 결투장 포인트로는 R등급 강화석과 C~SR등급 그랑웨폰 혹은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 SSR등급 아티팩트 '숲의 수호자', 기타 특정 SR등급 아티팩트 및 그랑웨폰을 구입할 수 있다.

우정 포인트로는 SSR등급 아티팩트 '셀리나의 마음' 조각을 매주 3개 씩 교환 가능하며 C~R등급 그랑웨폰 혹은 아티팩트로 교환할 수 있는 상자, 왕국 퀘스트 포인트(AP)를 50% 회복시켜주는 은빛 왕국 명령서, HP 및 MP 회복 물약 등을 구입 가능하다.

우정 포인트의 경우에는 최대 2000 포인트까지만 소지할 수 있으므로 2000 포인트를 초과하기 전에 '기사단 지원처장 로즈'를 방문해 사용하도록 하자.

- 물약은 상점에서만 구매 가능? '잡화 상인 주디'를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

일반적으로 물약을 구입할 수 있는 루트는 필드 사냥 중에도 방문 가능한 '상점'이다. 하지만 라그나데아의 '잡화 상인 주디'를 방문할 경우 HP와 MP 즉시 및 지속 물약을 무려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후반으로 갈수록 골드가 부족한 만큼 해당 루트로 물약을 구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물약을 제조할 수 있는 재료도 판매하는데, 이를 구입해서 제조하는 것도 골드를 절약하는 지름길이다. 단, 물약의 경우 일일 각 20개의 구매 제한이 있으며 재료 또한 각 50개의 구매 제한이 있다.

- 그랑쥬얼과 광휘의 그랑쥬얼을 얻었는데... 어디서 사용하죠?

쓸모없는 아티팩트와 그랑웨폰을 '교환소'의 '환원'을 통해 그랑쥬얼 및 광휘의 그랑쥬얼로 바꿀 수 있는데, 해당 그랑쥬얼 및 광휘의 그랑쥬얼은 라그나데아의 '성목의 관리자 이브'를 방문하면 열 수 있는 '쥬얼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쥬얼 상점에서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 정령석, 강화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티팩트와 SR 등급 이하 그랑웨폰을 환원할 경우 그랑쥬얼(주황색)을 획득 가능하며, SSR 등급의 그랑웨폰을 환원하면 광휘의 그랑쥬얼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광휘의 그랑쥬얼은 SSR 그랑웨폰 무작위 상자 혹은 SSR 아티팩트 무작위 상자, 특정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SSR 그랑웨폰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자신이 원하지 않는 SSR 그랑웨폰을 획득했을 경우, 매월 1회에 한해서 다른 SSR 그랑웨폰으로 등가교환할 수 있다.

그랑쥬얼은 쥬얼 상점의 교환 외에도 잠재능력 개방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 말 구입도 라그나데아에서 가능!

말은 매우 유용한 이동 수단으로써,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기에 빠른 성장과 직결된다. 그랑사가 초반부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말을 1일동안 무료로 대여해주는데, 이후에 라그나데아의 '마구간지기 블루밍'을 찾아가면 골드로 말을 1일 동안 대여하거나 다이아로 말을 구입할 수 있다. 골드로 말을 대여할 경우, 1일 30,000 골드다.

■ 성장 관련

- 하루 숙제를 모두 끝내면 무얼 해야하죠?

일일 퀘스트와 배틀 모드 콘텐츠를 모두 진행하고, 일정 부분에서 메인 퀘스트가 막히고 활성화된 서브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을 경우에는 여타 MMORPG와 마찬가지로 '닥사'에 돌입해야 한다.

그랑사가는 자동 사냥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닥사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성장이 빨라서 닥사의 필요성을 못 느끼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급상승하고 골드도 점차 모자라게 된다. 따라서 위에서 설명한 숙제를 모두 끝냈다면 당연히 닥사를 통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골드를 수급해야만 한다.

- 6명의 주인공 캐릭터가 있는데, 어떤 캐릭터를 먼저 육성해야할까요?

그랑사가는 6명의 주인공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단순히 이용자가 선호하는 3명의 캐릭터만 육성해서는 결코 안된다. '라스'-불/ '윈'-땅/ '세리아드'-물/ '큐이'-불/ '카르트'-암흑/ '나마리에'-바람 등 각 캐릭터는 고유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속성과 고유한 특징으로 인해 고르게 성장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챕터와 2챕터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낮은 수준이므로 어느 3명의 캐릭터로 플레이해도 무방하지만, 3챕터부터는 점차 난이도가 상승해 벅차지기 시작한다. 따라서 속성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3챕터의 보스 몬스터는 '땅속성'임에 따라 '나마리에'를 필수적으로 육성해야하며, 4챕터는 대부분의 몬스터가 '물속성'임에 따라 땅속성의 '윈'을 육성하는 것이 좋다. 또 5챕터는 '불속성'의 몬스터로 이뤄져 있는데, 물속성의 캐릭터는 '세리아드'가 있다. 5챕터에서는 '세리아드' 외 '라드'와 '큐이'의 육성이 추천되고 있다.

세리아드는 6명의 캐릭터 중 유일한 힐러임에 따라 필수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좋으며, 탱커가 필수적인 결투장 콘텐츠를 고려해, '윈' 또한 초반부터 육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 기타

- 귀중한 다이아와 그랑쥬얼을 수급할 수 있는 방법! '모로의 축복'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바로 '모로의 축복'이다. 모로의 축복은 '교환소'의 '환원' 탭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인데, 이용자에게 쓸모없는 C~R등급의 그랑웨폰을 맡기면 일정 시간 후, 다이아와 그랑쥬얼로 바꿔준다. 단, 재료로 사용되는 그랑웨폰은 각 극초월 단계의 최대 레벨이어야만 한다. 만약 극초월을 진행한 그랑웨폰의 경우, 주어지는 다이아는 극초월을 진행하지 않은 그랑웨폰과 동일하지만, 그랑쥬얼의 경우에는 획득 갯수에 차이가 있다.

C등급의 최대 레벨 그랑웨폰은 다이아 20개, UC등급의 최대 레벨 그랑웨폰은 30개, R등급의 최대 레발 그랑웨폰은 50개의 다이아로 환원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