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스페이스 슈터 '슬레이어 비자르' 29일까지 프로 버전 무료 배포

작성일 : 2021.01.28

 

신축년 첫 달이 무사히 마무리 되고 있다. 게임계에선 다양한 할인 소식으로 유저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으며, 각 게임사는 새해와 밸런타인 데이를 대비해 각종 이벤트를 장전 중이다.

다만, 1월의 마지막 주 무료 게임 소식은 다소 빈곤하다. 매주 무료 게임을 제공하는 에픽 게임즈는 '갤럭시 시빌리제이션 3'를 마지막으로 차주 무료 게임을 꽁꽁 숨기고 있으며, 게임 할인 판매 업체인 'GOG'와 '험블번들', '인디갈라' 역시 무료 게임에 대한 소식이 아직 없다.

모바일 플랫폼에선 그나마 플레이스토어가 선전하고 있다. 우선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슬레이어 비자르 Shmup'의 프로 버전이 29일까지 무료 제공되는 것에 이어 가볍게 즐길만한 퍼즐 게임 '셰이프 퍼즐'이 무료 게임 대열에 합류했다.

■ 슬레이어 비자르 Shmup 프로 플레이 스토어 29일까지

'슬레이어 비자르 Shmup(Slayer Bizarre Shmup, 이하 비자르)'은 '라이덴'이나 '스트라이커즈 1945' 같은 종스크롤 슈팅 게임이다. 디지털 우주 슈팅 게임을 표방하는 게임답게 3D 모델링으로 구현된 기체는 아군, 적군 할 것 없이 세련미를 자랑한다. 종스크롤 슈팅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쉴 새없이 날아드는 탄막 역시 다양한 패턴과 화려한 모션을 보여줘 눈을 즐겁게 만든다.

대신 기체 디자인에 모든 힘을 쏟은 탓인지 나머지 요소는 굉장히 허술하다. 특히 맥빠지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의 부재, 게임 내내 변하는 것이 없는 배경은 게임 의혹을 떨어뜨리는 주범이다. 배경은 도형 패턴에 형광색으로 점멸해 가시성을 해치고, 게임 분위기를 좌우할 배경 음악이 없어 뭘 해도 흥이 나질 않는다. 가격 역시 1만 7천원으로 비싼 편에 속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이번 무료 배포 기회에 체험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쉐이프 퍼즐 플레이 스토어 1일까지

'쉐이프 퍼즐(shape puzzle)'은 제목 그대로 정해진 시간 내에 제시하는 도형을 같은 모양의 틀에 맞추는 게임이다. 총 48개 레벨로 구성됐으며, 저연령층을 노린 게임답게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다. 게임을 처음 구동하면 가로 모드로 시작되지만, 게임 내에서 세로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 손으로도 즐길 수 있다.

단점은 역시 지나치게 쉬운 난이도와 다소 부족한 레벨 수, 조작의 불편함 등을 들 수 있겠다. 앞의 두 문제는 단순 퍼즐 게임의 특성상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조작성은 다른 퍼즐게임과 비교해 심각한 수준. 실제 손가락으로 드래그하는 범위 보다 도형이 움직이는 거리가 길어 자신이 원하는 틀에 도형을 옮기기 힘들다. 저연령층을 위한 게임인 만큼 보완이 필요해 보인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