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광속 힐러 '가브리엘' 추가 및 편의성 개선, 14일 업데이트 공개

작성일 : 2021.01.13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14일 업데이트 내용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됐다.

14일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3성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의 등장과 함께 신규 월드 '악몽 난이도 월드9 라 제국'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영웅에 대한 밸런스 조정 및 개선이 이뤄지며 부유성 건물 위치 변경 기능 추가, 진화석 던전 및 진화석 교환 개선, 가방 확장 기능 추가 등의 사항이 업데이트에 포함돼 있다.

신규 3성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은 광속성의 지원가 타입으로, 주무기로는 활을 사용한다. 일반 공격인 '천상의 소리'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광속성 저항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연계기인 '천사 강림'은 모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상 연계기로 이어진다. 연게기 사용 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줌과 동시에 아군 전원의 체력을 30% 회복하고 부정적 효과를 해제하는 등 힐러로써의 면모를 보인다. 

5성 달성 시 개방되는 특수 능력으로는 '승리의 기도'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공격인 '천상의 소리' 적중 시 체력이 가장 낮은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공격력을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전용 무기로는 '마니피캇'을 사용하는데, 대천사 가브리엘이 마니피캇을 착용했을 때 본격적인 힐러로써 활약이 가능해진다. 마니피캇을 가브리엘이 사용할 경우 일반 공격 '천상의 소리' 적중 시 추가 피해 및 광속성 저항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성역 안의 파티원 체력을 100% 회복시켜준다.

여느 영웅과 마찬가지로 5성 성급을 달성하고 전용 무기를 장착했을 때 효과를 100% 발휘하는 것은 가브리엘도 동일하지만, 가브리엘을 힐러로써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무기 마니피캇의 착용과 5성 성급 달성을 통한 특수 능력 개방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3성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과 그의 전용 무기 마니피캇의 추가 외에도 기존 2성 영웅인 '풀잎 요정 아오바'의 전용 무기 '오베론'도 추가됐다. 오베론은 아오바가 착용했을 때 20% 확률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파티 전원을 일정 수치만큼 회복시켜준다. 즉, 힐러로써의 아오바 성능이 더욱 극대화되며, 약간의 공격 성능도 갖추게 된다.

신규 월드로는 '월드 9 라 제국'의 악몽 난이도가 추가된다. 일반 난이도의 라 제국은 전차를 활용한 미로 같은 탐험 등이 특징이었던 만큼, 이번 악몽 난이도에서도 전차를 활용한 퍼즐이 등장할 수 있겠다. 14일 업데이트에서는 월드 9 라 제국의 악몽 난이도 1~3 스테이지가 추가되며, 이어서 21일 4~6 스테이지가 추가로 오픈될 예정이다.

카마존 랜드의 새 시즌도 준비돼 있다. 이번 카마존 랜드 시즌에서는 신규 특수 이벤트 12종이 추가되며, 기존 특수 이벤트 14종이 제외된다. 또 기존 이벤트 1종에 대해서는 수정이 이뤄지며, 총 6종의 신규 아티팩트가 등장한다. 이외에도 과거 등장한 바 있는 아티팩트 2종이 재추가되고 총 6종의 아티팩트가 삭제된다.

영웅 밸런스 조정의 대상이 된 캐릭터는 총 2종이다. 가장 먼저 '알레프'는 일반 공격 준비 시간이 0.1초 감소하며, '비슈바크'는 일반 공격 사용 시 대상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질 경우 바라보는 방향으로 돌진하도록 변경된다. 또, '란'의 전용 무기인 '명경지수'는 태극팔괘진 시전 시 준비 동작 시간이 0.15초 줄어든다. 또 비주류 영웅에 대한 밸런스 개선은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콜로세움 콘텐츠에는 맵 테마와 배경음악이 추가되는데, 테마는 시즌별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플래티넘 3티어 이하에서는 일정 조건으로 AI와 매칭이 이뤄지도록 개선했다.

가방 확장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가방의 최대 보유량을 늘릴 수 있는 해당 기능은, 젬을 소모해 확장할 수 있으며 최대 800칸으로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 1회 확장마다 6칸 씩 가방칸이 확장한다.

가방 확장 기능과 더불어 부유성 건물 위치 변경 기능도 선보인다. 이용자가 부유성에 배치한 건물의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해당 기능은 여관을 제외한 모든 건물에 적용된다. 단, 건설 중인 건물 및 아직 개방되지 않은 공간으로의 위치 변경은 불가능하다.

진화석 던전 콘텐츠 및 진화석 교환 시스템이 대폭 개선된다. 우선 진화석 던전의 경우에는 보상 설정을 통해서 유니크 영웅 진화석 1종 및 레어 영웅 진화석 4종 중 이용자가 얻고 싶은 진화석을 선택해 획득 가능해지는데, 특정 진화석을 선택한 후에 진화석 던전을 클리어하면 해당 진화석을 반드시 1개 이상 얻을 수 있다.

또 진화석의 기대 획득량이 증가하며 더이상 신규 유니크 영웅 추가에 따른 진화석 스테이지 추가가 이뤄지지 않는다. 이와 더불어 챌린지 던전에서의 자동 및 반복 전투 기능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진화석 교환의 경우에는 진화석 교환 시 원하는 진화석을 제외할 수 있게 된다. 즉 진화석 교환에서 제외하고 싶은 진화석을 선택할 경우, 해당 진화석은 교환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초로 진화석 교환 버튼을 누를 경우 모든 진화석에서 일정 수량을 제외한 진화석이 선택된다.

신규 이벤트로는 '픽업 소환'과 '거대 뽑기 머신'이 준비돼 있는데, 이번 픽업 소환 이벤트에는 신규 3성 영웅 '가브리엘'을 포함해 '루피나'와 '라피스', 그리고 이들의 전용무기가 적용된다. 거대 뽑기 머신은 과거 진행된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특정 미션을 수행하고 얻은 코인으로 자신이 원하는 머신을 돌려 젬과 각성석, 옵션 변경 스톤, 에픽 초월용 망치, 마일리지, 히어로 크리스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9 마창사1
  • 2021-01-22 10:44:02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