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빠른 공속과 이속! '윈드라이더' 장인 '샤넬'을 만나다

작성일 : 2021.01.10

 

리니지2레볼루션에는 6개 종족의 30가지 클래스를 육성하는 수많은 유저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높은 랭킹을 기록하는 유저들을 우리는 장인 또는 랭커라고 부른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러한 장인, 랭커 유저들을 만나 해당 직업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효율적인 활용법을 묻고 있는 '용사를 만나다' 코너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아덴 서버에서 '윈드라이더'를 육성 중인 장인 '샤넬' 유저를 만나, 고스트 헌터의 주요 특징과 총평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부터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리니지2레볼루션 서비스 오픈  때부터 쭉 지금의 캐릭터인 '윈드라이더'만 플레이해온 '샤넬'이라고 합니다. 현재 아덴 서버 중립 혈맹인 '가이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리니지2레볼루션의 다양한 클래스 중, '윈드라이더'를 육성하게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리니지2레볼루션이 출시된 후에 타 게임을 같이 즐기던 혈맹원들과 함께 리니지2레볼루션으로 넘어왔습니다. 이 때 아무도 엘프의 단검 클래스를 안하길래 제가 선택해서 플레이하게 됐고, 지금까지 쭉 이어져오고 있네요.

Q. 최근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윈드라이더의 변경점에 대해 어떻게 체감하고 계시나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고스트헌터'만큼의  큰 체감은 못 느끼고 있어요. 탈리스만을 변경하면서 테스트를 해봐도 사실상 큰 차이는 못 느끼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윈드라이더의 “이런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느끼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윈드라이더' 같은 경우 속된 말로 빠른 쓰레기, 예쁜 쓰레기라고 불리울 만큼 공격 속도에 비해 상대방에게 피해를 많이 주지 못하고, 특히나 사냥할 때 공격 속도가 높아 정령탄을 가장 많이 소모함에도 불구하고 피해량은 그에 비해 많이 모자란 편이에요.

그리고 '고스트헌터' 같은 경우 강력한 한방이 있지만 '윈드라이더'의 궁스킬은 콤보가 어느 정도 쌓이지 않으면 큰 딜량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윈드라이더'의 궁스킬이 콤보와 상관없이 타격치를 줄 수 있게끔 개선되면 좋겠어요. 그리고 공격속도가 빠르면 그만큼의 딜량도 나오면 좋겠구요.

Q. 현 시점에서 윈드라이더의 PvE 및 PvP 수준은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PvP와 PvE 모두 중(中) 정도의 수준 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강력한 한방이 부족하고 공격 속도에 비해 데미지가 부족한 편입니다.

Q. 대규모 쟁에서의 윈드라이더 운영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윈드라이더'는 단검을 사용하는 클래스이다보니, 대규모쟁에서 컨트롤이 쉽지 않은 캐릭터 중 하나 입니다. 저는 특히나 중립에 쭉 있다가 최근들어 쟁을 하게 됐는데, 몸빵이 약하다보니 더욱 컨트롤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윈드라이더'는 '임팩트 베리어'와 '블레이드 허리케인', '콤보 스플린터'를 잘 활용한다면 대규모쟁에서도 그나마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Q. 윈드라이더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클래스는 누구일까요?

'윈드라이더'와 궁합이 잘맞는 클래스는 '소드뮤즈'와 '실리엔세인트', '블레이드 댄서' 또는 '워슬레이어'인 듯 하네요. 크리티컬 대미지를 올려주는 '미스틱 뮤즈'나 '스톰 스크리머'도 좋은 것 같구요. '소드뮤즈'랑 '블레이드 댄서'는 설명 안해도 다들 아실거고 '실리엔 세인트' 같은 경우 '윈드라이더'의 약한 체력 및 방어력을 옆에서 잘 보완해주기에 꼽았습니다.

Q. 최근 벨트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벨트 콘텐츠에 대한 소감과 어떤 벨트를 사용하시는지 공개 부탁드리겠습니다.

벨트는 현재 신규로 나온 것은 모두 보유하고 있고 주력 스킬에 맞는 벨트를 착용 중입니다. 일단 벨트나 스터드로 인해 전투력은 오를지 몰라도 스터드 세트 효과는 크게 체감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Q. 배틀 마스터리는 어떻게 구성중이신가요?

배틀마스터리는 다른 유저분들과 비슷할 거에요. 특별한 건 없습니다. 암살 90, 배틀 엘프 10에 투자했으며, 마법 방어력 증가와 회피율 증가, PvP 크리티컬 대미지 감쇄 무시 증가, 행운의 물약, 도주, 물리 공격력 증가, 그리고 스로잉 대거에 투자했습니다.

Q. 장신구와 마력석, 탈리스만 조합에 대해서도 소개부탁드립니다.

장신구 같은 경우 '나센', '엘븐', '아르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드라이더'에는 '아르볼'이 좋다고 하지만 윈드라이더는 무빙하면서 컨트롤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빠른 이동속도와 회피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주장신구는 '나센'으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마력석은 아직 미완성이 많은데 '마법 피해량 감소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탈리스만도 상황에 따라 변경하지만 주로 레어스킬 데미지 감쇄, PvP 데미지 감쇄, PvP 데미지 감쇄 무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이 부분은 제가 꼭 전하고 싶었던 부분인데, 쟁선포 시스템의 경우 혈맹원 14명이 되면 쟁선포를 못하게 돼있습니다. 그런데 14명의 전투력이 높으면 혈맹 전투력 랭킹 50위 안에 들어올 수도 있더라구요. 그럼 요새전, 공성전 또한 입찰이 가능해서 14명으로 요새전 입찰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부분이 좀 개선되었으면좋겠습니다. 쟁은 안되는데 요새전이 되는건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은 오래했지만 온실 속 화초처럼 쭉 중립에 있다보니 모르는 것도 많고 제가 더 배울점이 많은데 이런 인터뷰를 해도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마지막으로 가이아 혈맹, 격하게 애정합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