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원스토어, 2020년 원스토어를 빛낸 게임사 선정

작성일 : 2021.01.07

 

[자료제공 = 프레인키웨스트]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까지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이재환)는 새해를 맞아 ‘2020년 원스토어를 빛낸 게임사’를 선정하고, 게임 유저 및 웹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스토어는 업계와 상생을 통한 성장을 핵심으로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담아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굿 파트너(GOOD PARTNER)’와 ‘라이징 스타(RISING STAR)’ 게임사를 선정해 시상과 함께 트로피를 수여해 오고 있다.

올해는 총 10개의 굿 파트너와 3개의 라이징 스타를 선정했다. 굿 파트너 게임사에는 넥슨코리아, 사삼구구코리아, YOUZU, 제로게임즈, 룽투코리아, 게임펍, 유엘유 게임즈, 이유게임, 위시인터랙티브, 창유닷컴코리아가 선정됐으며, 지난해 성장성이 두드러진 회사에 수여 하는 라이징 스타 게임사에는 주식회사 파우게임즈, 블루포션게임즈, 데브시스터즈가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원스토어는 새해를 맞아 행운의 문구가 담긴 ‘포춘쿠키 프로모션’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원스토어 이용자 누구나 해당 기간 동안 매일 1회씩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운의 문구와 함께 게임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웹툰 콘텐츠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원스토어 북스는 새해부터 매주 이벤트 웹툰을 선정하고 행사 웹툰을 전편 일괄 대여하는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포인트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상시로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절찬 연재 중인 원스토어 북스 오리지널 웹툰 ‘김주사가 미쳤다’의 유료 회차를 더 빠르게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가 지난 한 해 고객들께 다채로운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파트너사 덕분”이라며, “올해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해 나가기 위한 다방면의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찐삼국’은 최근 게임 트렌드를 선도하는 삼국지 주제의 방치형 RPG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명품 전략 삼국지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결과 출시 직후 원스토어 게임 매출 랭킹 10위 안에 안착했다. ‘방치학개론 : 라면 먹고 갈래?’는 캐릭터 일러스트가 돋보이고,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성장하는 게임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전국지’는 진나라, 조나라와 초나라 진영으로 나뉘고 각 진영 별로 한국, 일본 그리고 동남아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춰 경쟁이 치열해 유저들의 재미를 더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