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PC 슈팅 게임 '포트리스 V2' 외, 닌텐도 스위치작 다수 출시

작성일 : 2020.12.25

 

일정  26일  27일  28일  29일  30일  31일  1월 1일
 던전탑 정식출시 (NS)
 던전 림버스       정식출시 (NS)
 에일리언 어브덕션 익스피리언스         정식출시 (PC)
 포트리스 V2           정식출시 (PC)

12월의 마지막 주이자 새로운 해가 찾아오는 12월 26일부터 1월 1일 사이에는 총 4종의 주목할만한 게임 타이틀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장 먼저 12월 26일, 스팀을 통해 먼저 출시한 바 있는 로그라이크 덱빌딩 전략 게임 '던전탑'이 닌텐도 스위치로 등장할 예정이며 이어서 28일에는 로그라이크류의 게임 '던전 림버스'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30일에는 게이머가 외계인에게 납치되어보는 독특한 소재의 게임 '에일리언 어브덕션 익스피리언스'가 PC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마지막으로 2020년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포트리스 V2'가 PC 스팀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 포트리스 V2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대전 슈팅 게임 '포트리스2'가 스팀 플랫폼을 통해 12월 31일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포트리스 V2는 총 4명의 플레이어가 2대2로 포격전을 벌이는 '팀 배틀 모드'와 다수의 탱크가 상대편과 동시에 포격전을 벌이는 '시즈 어썰트 모드' 등의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특히 팀원과 함께 동시에 포격을 가하는 것이 기존 포트리스 시리즈와 다른 점. 즉 각 플레이어마다 턴을 돌아가면서 포격전을 벌이는 게임이 팀원이 함께 움직이면서 포격전을 벌여 자신의 턴을 기다리는 지루함을 없앤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능력 성장 시스템을 배제해 공정한 PvP가 이뤄지도록 하는 것도 눈여겨볼만한 요소이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탱크 뿐만 아니라 새로이 등장하는 탱크도 마련돼 있음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탱크를 골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포트리스 V2는 12월 31일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