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일리언:아이솔레이션' 무료 배포…유출 리스트 기정 사실화?

작성일 : 2020.12.22

 


1월 7일까지 진행하는 에픽스토어 연말 연시 기념 행사 = 에픽스토어 홈페이지 갈무리

에픽게임즈가 22일 호러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에일리언 : 아이솔레이션'을 무료 배포하면서 이전에 트위터로 유출된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리스트가 확실시되고 있다.

지난 19일, 트위터 이용자 jovanmunja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연말연시 기념 무료 게임 행사 목록으로 의심되는 목록을 공개했다. 해당 리스트에는 인기 게임을 포함해 총 15개 타이틀이 리스트 돼 있어 이용자의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18일 '시티즈:스카이라인'을 시작으로 22일 현재 무료로 공개된 '에일리언:아이솔레이션'까지 해당 목록에 정확하게 언급돼 있어 해당 리스트가 사실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현재까지 무료 배포된 게임 외에도 리스트에는 메트로2033과 다키스트 던전, 트로피코5, 토치라이트2 등 다수의 인기 타이틀이 남아있어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12월 23일 오전 1시까지 무료로 배포중이다 = 에픽스토어 홈페이지 갈무리

에일리언:아이솔레이션은 2014년 발매된 원작 영화 에일리언 1과 에일리언 2 사이의 시간대를 배경으로 어머니를 찾기 위해 우주로 떠난 엘렌 리플리의 딸 아만다 리플리가 미지의 적에 의해 초토화된 정거장에서 무사히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임이다. 에일리언 : 아이솔레이션은 현재 메타크리틱 8.5점,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을 받으며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포되는 무료 게임은 당일 오전 1시부터 24시간 동안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 번 다운로드를 해두면 이벤트가 종료되더라도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jovanmunja가 트위터에 공개한 타이틀 목록은 다음과 같다.


지난 19일 유출로 의심된 무료 게임 목록= jovanmunja 개인 트위터 갈무리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