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이엇 '2020 LoL 올스타전', '요네-야스오'와 '렝가-아이번' 꿀잼 조합 등장

작성일 : 2020.12.18

 

라이엇 게임즈는 18일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선수들이 격돌하는 '2020 LoL 올스타전(이하 롤스타)'을 개최했다.

롤스타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이 선전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벌이는 이벤트 경기로 18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며, 한국 선수들은 18일과 19일 양일동안 다섯 경기를 소화하게 된다. 18일에는 4대 리그로 꼽히는 LCK와 LCS, LEC, LPL가 약소 지역 리그와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 스테이지와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가 진행됐다.

이번 롤스타는 코로나19 시국을 고려해 온라인 중계로 진행됐다. 중계진은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중계했으며, 선수들은 각자의 숙소에서 경기에 참여했다. LCK를 대표할 선수들은 T1 ‘칸나(김창동)’, 담원 게이밍 ‘캐니언(김건부)’, T1 ‘페이커(이상혁)’, 한화생명e스포츠 ‘데프트(김혁규)’, 담원 게이밍 ‘베릴(조건희)’로 선정됐다.

■ LCK vs LPL LPL 승리

LCK LPL
Canna

Hanbi

Canyon

Kongyue

Faker

Uniboy

Deft

Unified

BeryL

Kaiwing

금지 챔피언

         

        

LCK의 첫 번째 경기는 LPL와 경기로 진행됐다. '요네-야스오' 조합을 꺼내든 LCK와 탄탄한 조합을 가져온 LPL의 대결은 LPL '콩유에(샤오런쭤)'의 독무대 끝났다. 콩유에는 초반부터 탑 역갱을 성공하면서 상성상 불리했던 말파이트의 숨통을 틔워줬고, 말 그대로 바위처럼 단단한 말파이트를 만들어냈다. LCK는 봇에서 더블킬, 미드에서 역갱을 성공시켰으나 맵을 휘젓고 다니는 뽀삐의 활약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첫 번째 바론 싸움이다. LCK는 봇에서 칼리스타를 내주고 바론을 취하려 했으나 성장이 더뎌 결국 칼리스타를 잡고 올라올 때까지 바론을 잡아내지 못했다. 바론 앞에 도달한 콩유에는 바로 뽀삐의 궁극기를 사용했고, LCK 조합의 핵심이었던 요네와 야스오를 정확히 날려버리면서 바론 둥지를 성공적으로 점령했다.

이후 조합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LCK는 맵 주도권을 내주게 되고, 그대로 게임에서 패배하게 됐다.


9회 장외 투런 홈런을 날린 콩유 = LCK 공식 채널 갈무리

■ LCK vs OPL OPL 승리

LCK OPL
Canna

Chippys

Canyon

Babip

Faker

Tally

Deft

Raes

BeryL

Cupcake

금지 챔피언

        

        

두 번째 경기는 '루시안과 동물농장'의 즐거운 한 판이었다. LCK는 픽밴에서 '렝가-아이번'을 선택하더니 이어서 워윅까지 가져가면서 동물 파티를 만들어냈다. 여기에 지난 판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칼리스타와 야스오, 요네, 자신들을 괴롭힌 뽀삐와 아칼리를 밴하면서 팬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봇으로 간 렝가-아이번 조합은 예상대로 렝가의 패시브를 이용한 교전으로 라인전의 우위를 점했고, 미드 루시안은 자력으로 피들스틱을 계속 잡아내며 주도권을 따냈다. 탑 워윅은 올라프를 상대로 살 버텼으나 다른 라인에 비해 큰 재미를 보지 못했다. 정글을 선택한 누누는 초반 무리한 카운터 정글링으로 선취점을 내줬으나 환상적인 눈 굴리기 컨트롤로 모든 라인을 터뜨리며 킬스코어를 20점 까지 벌렸다.

하지만 OPL도 마냥 보고만 있진 않았다. 6렙까지 성장한 말파이트는 '마법공학 로켓 벨트'까지 선택하며 공격적인 빌드를 선택했고, 무난히 성장한 올라프 역시 LCK를 내내 몰아붙였다. 결국 한타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바론과 장로 드래곤까지 내주며 LCK는 게임을 패배했다.


점멸까지 아낌없이 써가며 게임을 자유롭게 내달린 LCK 선수들 = LCK 공식 채널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