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2020 LoL KeSPA Cup ULSAN, 조별 일정 및 상세내용 공개

작성일 : 2020.12.17

 

[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 Cup ULSAN’(이하 2020 LoL KeSPA Cup ULSAN)이 개막을 앞두고, 17일(목) 대진표와 대회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조 배정은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됐다. A조에는 ▲담원 게이밍 ▲농심 e스포츠 ▲리브 샌드박스 ▲아프리카 프릭스 ▲DRX가, B조에는 ▲kt 롤스터 ▲프레딧 브리온 ▲한화생명e스포츠 ▲T1 ▲젠지(이상 추첨번호 순)가 배정됐다.

사전에 결정된 경기 일정에 따라, 21일(월) 개막전에는 담원 게이밍 대 농심 e스포츠가 출전한다. 22일(화) B조 첫 경기에는 kt 롤스터와 프레딧 브리온이 맞붙을 예정이다. 모든 팀은 조별로 격일마다 2 경기씩 치르며, 그 결과에 따라 토너먼트 진출이 결정된다.

조별리그는 21일(월)부터 24일(목)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시작하며, A, B조 단판 풀리그 결과에 따라 조 1위는 4강 토너먼트에 직행하고, 조 2, 3위는 6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25일(금) 진행되는 6강은 오후 5시에 B조 2, 3위가 경기하고, 이날 오후 8시에는 A조 2, 3위가 대결하게 된다.

이후 4강은 26일(토), 27일(일) 양일간 오후 5시에 진행되는데, A조 1위와 B조 6강 승리팀이, B조 1위와 A조 6강 승리팀이 각각 맞붙는다. 대망의 결승전은 2021년 1월 2일(토)에 오후 5시에 열린다.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4강까지 온라인 비대면 경기로 진행되며, 결승전만 오프라인 무관중 경기로 V스페이스(서울 동대문)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다만,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번 LoL KeSPA Cup은 VSPN 코리아가 주관방송하며, 중계에는 이동진 캐스터, ‘단군’ 김의중 캐스터, ‘꼬꼬갓’ 고수진 해설, ‘포니’ 임주완 해설이 참여한다.

중계 방송은 네이버, 아프리카TV, 협회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영어 중계는 협회 유튜브와 영문 트위터, 중국어 중계는 후야, 일본어 중계는 밀덤에서 볼 수 있다. 협회 국문 트위터에서는 실시간 영상 하이라이트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LoL KeSPA Cup ULSAN은 2021년 LCK 프랜차이즈 제도 도입에 따라, LCK 팀들이 내년 시즌을 대비해 전력을 시험해보고, e스포츠 팬들은 재정비된 LCK 팀을 연말에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대회로 재정비했다.

총 상금은 상금은 1억 1,400만원으로, 우승 팀에는 상금 4,000만원과 우승 트로피 KeSPA컵이 수여되며, 결승 MVP에게는 200만원이 지급된다. 상금은 10개팀 모두에 차등 지급된다. 한편, 2020 LoL KeSPA Cup ULSAN은 울산광역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 켈미(Kelme), 아이컴브랜드, 오로나민C가 후원하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