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숨결 어디서 얻나요?", 필드 보스는 이렇게!

작성일 : 2020.12.11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인 PC MMORPG '엘리온'이 대작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많은 이용자가 접속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엘리온은 MMORPG 답게 다른 이용자와 함께 협동하거나 경쟁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놨는데, 다른 이용자와 가장 처음으로 협력을 통해 공략을 경험하게 되는 대표적 콘텐츠로는 각 지역마다 등장하는 '필드 몬스터' 콘텐츠라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필드 보스는 '바이올런트아라크네'를 시작으로, '리오칸', '테네벨', '라툰' 등이 있다. 바이올런트아라크네의 경우에는 극초반 지역에서 등장하는 필드 보스임에 따라 건너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후 지역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의 경우에는 함께 파티를 꾸려 도전하고자 많은 이용자가 파티를 모집한다.

그리고 필드 보스 공략을 위해 파티를 모집한다는 글이 올라오면, 금세 많은 이용자가 몰린다. 이와 같이 이용자들이 필드 보스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역시 '보상' 때문이다.  희귀 등급 장비는 물론이고, 34~35레벨 지역의 필드 보스인 '테레호그'와 '카르바로크' 부터는 스킬의 특성을 개방할 수 있는 '특성 아이템'이 주어짐에 따라 매우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필드 보스를 통해 드랍되는 영웅 등급의 스킬 특성 아이템은 드랍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드 보스는 엘리온 이용자라면 꼭 처치하고 거쳐야하는 관문이다. 그 이유는 바로 희귀 등급 스킬 특성을 획득할 수 있는 '일반 퀘스트'가 등장하기 때문.

스킬 특성을 획득할 수 있는 필드 보스 처치 일반 퀘스트는 빠른 레벨업을 위해 패스하고 넘어가는 이용자도 많지만, 언젠가는 클리어하고 넘어가야할 과제다. 그에 따라 많은 이용자가 레벨업이 막히는, 일명 사냥 구간에서 필드 보스 처치 일반 퀘스트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이용자가 필드 보스 처치 일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바로 '숨결' 때문이다. 필드 보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해당 필드 보스를 소환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한 후에, 소환비 오브젝트에 각 보스 몬스터의 숨결을 사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다수의 이용자가 '숨결'을 어디서 획득하지 알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허다하다. 의외로 숨결의 획득 방법은 단순한데, 바로 '사냥'이다. 처치하려는 필드 보스의 소환비 근처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숨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소환비에 숨결을 투입할 경우 필드 보스가 등장하게 된다.

또 한 가지. 그렇다면 숨결을 가진 이용자만 필드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 획득 및 일반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가? 아니다. 단 한 명의 이용자만이 숨결을 사용해 필드 보스를 소환하면 되며, 소환된 필드 보스를 파티 혹은 공격대, 그리고 개인이 타격을 해서 기여도 순으로 보상을 획득하게 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숨결이 없다고 하더라도 공격대 혹은 파티에 가입해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일반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스킬 특성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 필드 보스를 소환한 후 10분의 재사용 시간이 있으므로, 만약 소환비가 '숨결이 빠져나간 소환비' 상태라면 채널 이동을 해서 필드 보스를 소환하도록 하자.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