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놓치면 손해! '위쳐'부터 '티러니'까지 명작 RPG 기간 한정 배포

작성일 : 2020.12.10

 

RPG를 즐겨 하는 이용자라면 반길만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에픽 스토어에선 '티러니'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이하 필라스)', GOG에선 '위쳐'가 무료 배포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티러니와 필라스는 '폴아웃 뉴베가스'로 유명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해 눈길을 끈다. 두 게임 모두 '이터니티 엔진'으로 제작됐으며, 독특한 분위기로 이용자를 사로잡는다.

한편 모바일 플랫폼에선 한국 인디 게임 개발자가 제작한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 배포 중이다. '룸즈: 장난감 장인의 저택'과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한국 특유의 감성을 살린 아트워크만큼은 호평받는 게임이다.

■ 위쳐 GOG GALAXY

괴물 사냥꾼 '위쳐', 그중에서도 전설적인 위쳐 '게롤트'의 모험을 그린 위쳐 1편이 GOG에서 무료 제공 중이다. 사실 위쳐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인 이 게임은 난해한 문장 구조와 괴상한 전투, 끔찍한 UI 등 지적할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게임이다. 하지만 입체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 신화의 재해석 같은 요소 덕분에 점점 작품에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게임이기도 하다.

위쳐를 무료로 받기 위해선 GOG GALAXY 뉴스레터 구독이 필요하다. GOG 계정을 만든 후 GOG GALAXY를 설치해 실행하면 뉴스레터 구독 동의를 물어본다. 이를 동의할 경우 라이브러리에 '위쳐: 인핸스드 에디션 디렉터즈 컷'이 등록된다. 만약 뉴스레터를 거절할 경우 무료 버전은 제공받지 못한다.

■ 티러니 에픽 스토어

2016년 출시된 티러니는 악의 세력이 지배하는 세계를 모험하는 게임이다.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정보가 제한되거나 특정 지역의 퀘스트를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게임을 여러 번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모든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어떤 선택을 해도 손해가 발생하므로 항상 제일 유리한 선택지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겐 다소 부담스러운 시스템이 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반대로 어떤 선택을 해도 그 선택이 틀린 것이 아닌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 되기 때문에 익숙해진다면 매번 게임을 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선택은 캐릭터 육성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캐릭터들은 스킬에 따라 여러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고, 육성 방식도 다양하다. 전투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캐릭터끼리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지만, 잠시 시간을 멈춰 원하는 지시를 내릴 수 있다.

한편 티러니는 11일부터 일주일 동안 에픽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배포되는 버전은 골드 에디션으로 티라니 본편과 확장판, 모든 DLC가 포함됐다.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에픽 스토어

필라스는 에픽 스토어에서 티러니와 같은 기간 동안 배포되는 RPG다. 앞서 말한 대로 필러스 역시 이터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돼 티러니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훨씬 본격적인 고전 RPG임을 알 수 있다.

우선 플레이 가능한 종족으론 판타지 세계에 흔히 등장하는 '휴먼'과 '드워프', '엘프'이 있으며, 여기에 푸른 피부의 거인 '오모와', 임프를 닮은 '올란', 선택한 하위 종족에 따라 모습이 변하는 '갓라이크' 등 독특한 종족이 등장한다. 직업 역시 '바바리안'와 '전사', '수도승', '마법사', '사제' 등 세계관에 어울리는 것들로 마련됐다.

전투 부분에선 티러니와 비슷한 방식을 따르지만, 스탯이나 스킬 개념은 좀 더 '던전스 앤 드래곤즈' 같은 고전 RPG에 가깝다. 특히 수많은 스크립트 덕분에 마치 TRPG를 하는 듯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투박한 그래픽 역시 이러한 분위기를 한껏 살리고 있어 고전 RPG를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취향에 맞을 듯하다.

■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 플레이 스토어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는 디귿 모양의 상자를 움직여 소녀를 목적지까지 옮기는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특유의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수묵화를 떠올리게 하는 배경과 붉은 치마저고리를 입은 소녀, 도깨비, 부적 등 한국풍 디자인으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배포되고 있는 버전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유료 버전으로 약 일주일 동안 무료로 제공된다. 아쉽게도 지난 12월 1일에 출시된 스팀 버전은 무료 배포에 해당되지 않는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