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펄어비스 야심작 '붉은사막' 영상 공개되는 '더 게임 어워드', 궁금증 증폭

작성일 : 2020.12.07

 

'펄어비스'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차기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이 '더 게임 어워드 (The Game Awards, 이하 TGA)를 통해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임에 따라 TGA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GA는 북미 최대의 게임 시상식 행사로, 매년 작품성이 뛰어난 게임 타이틀을 꼽는 '게임 오브 더 이어 (Game of the Year, GOTY)' 발표와 함께 미공개 신작 등이 공개되는 자리다. 이에따라 연말이 찾아올 때마다 TGA에 대한 국내외 게이머의 이목이 쏠리는 주요 게임 행사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TGA는 캐나다의 게임 저널리스트 '제프 케일리 (Geoff Keighley)'가 주최해오고 있는데, 전신인 '스파이크 비디오 게임 어워드 (Spike Video Game Awards, VGXA)'로 2003년 시작했으며 2014년부터는 현재의 시상식 명칭인 TGA로 변경해 그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게임 OST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어우러지는 것 또한 TGA의 특징 중 하나이며, 다양한 미공개 신작과 게임 정보, 신규 게임 영상이 공개됨에 따라 게이머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중요한 행사다.

덕분에 2019년 TGA 최고 동시 시청자수는 770만 명에 달하며 누적 뷰어십 4900만 회를 기록했다. 또, 2014년 TGA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후, 꾸준히 시청자 수가 증가하면서 중요한 게임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TGA는 미국 LA, 영국 런던, 일본 도쿄에서 삼원 온라인 중계로 12월 10일 (한국시간 12월 11일 오전 9시) 열릴 예정. 

이번 TGA에서는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중인 기대작 '엘든링'의 신규 영상이 공개될 지에 귀추가 주목됨과 더불어, 지난 9월 플레이스테이션5 쇼케이스의 대미를 장식한 바 있는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신규 영상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해당 두 작품은 TGA '가장 기대되는 게임' 투표 후보에 올라있기에 집중 조명받고 있는 중이다.

또, 펄어비스는 자사의 야심작인 '붉은사막'을 TGA를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붉은사막을 기대하는 국내외 게이머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펄어비스는 TGA에서 붉은사막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은 'World Premiere Gameplay Trailer'를 공개할 예정이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강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액션 어드벤처의 재미를 녹여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프로젝트로 개발하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