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돌아온 리니지2M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3'…대검-신화 클래스 공개

작성일 : 2020.11.19

 

엔씨소프트는 19일 리니지2M 공식 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3를 진행했다.

공식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 이번 방송에서는 곧 있을 크로니클 IV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방송에는 시즌2에 출연했던 성승헌 캐스터와 BJ거우, BJ창열이형에 이어 박가영 아나운서가 참여했다.

첫 코너로는 김남준 PD가 무대에 올라 차주에 있을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대검 클래스다. 김남준 PD에 따르면 공격적인 포지셔닝으로 제작된 클래스인 만큼 PvP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브 클래스보다는 못하지만 일시적으로 받는 피해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턴 반사 등의 스킬도 보유한다.

가디언 실드는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아케인 실드와 유사한 스킬인데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짧고, 쿨타임도 있어 아케인 실드에 비해서는 효율이 떨어질 예정이다.

리플렉트 스턴은 스킬 사용 시 짧은 시간 동안 스턴을 1회 방어하고, 방어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스턴을 반사하는 스킬이다.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잘 노려서 사용해야 한다.

배쉬는 1~3단까지 구성된 공격 스킬로 배쉬 스킬로 연속 사용가능 콤보 스킬이다. 고급 스킬북부터 영웅 스킬북까지 차례대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스턴의 지속 시간이 일정하기 때문에 스턴이 걸리느냐 걸리지 않느냐에 따라 텀을 조절해가며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드레인은 주변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그 일부를 체력으로 흡수하는 전설 스킬이다. 

대검 공개 중 아직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되지 않은 신화 클래스 '라울'도 일시적으로 공개하기도 했으며, 신화 스킬을 언급하기도 했다 신화 클래스는 모든 무기를 주무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스킬도 보유한다.

신규 월드 던전 '각성의 섬'에서는 각성 보스가 등장하게 된다. 필드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던 각성 보스가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며, 각 영지 보스도 진 각성 보스 몬스터로 추가된다. 

업데이트 공개 이후에는 크로니클IV 업데이트와 관련해 Q&A를 진행했다. 질문에는 소인섭 사업실장과 김남준PD가 답변에 임했다.

Q. 대검 클래스에 대해 궁금한게 너무 많아요!

HP가 많고, 공격적으로 진입하는 스킬이 많다. 파고들고 약화시키고 버티는 역할을 수행한다. 

Q. 각성의 성의 방향성과 난이도는?

이전 월드 던전처럼 난이도 별로 생성돼 있다. 라인이 아닌 플레이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Q. 기존 던전의 리뉴얼 계획은?

땅을 무한히 늘릴 수 없기 때문에 던전 리뉴얼도 생각하고 있다. 

Q. DEX를 활용하는 다른 직업이 나올 예정이 있나요?

1주년 기념으로 클래스를 2개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대검이 먼저 나왔다. 적절한 시기에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Q. TJ쿠폰을 5장이나 주게 된 배경은?

지난 1년 동안 너무 사랑해주시고, 지금도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2 alkaline
  • 2020-11-20 14:41:21
  • 어제 방송보니까 대검 클래스 성능 확실하던데 ㅋㅋ 신화 변신은 유저들 한가운데 있어도 눈에 확 들어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