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2' 확정 캐릭터로 파티를 풍성하게! 확정 획득 캐릭터 총정리

작성일 : 2020.11.19

 

18일 정식 출시한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에는 40종이 넘는 영웅이 존재한다. 게임 초기에는 기본으로 5개 캐릭터만을 지급하지만, 게임 내 보상이나 여러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로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기본 캐릭터와 달리 고급 등급 이상의 영웅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만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는 관심을 가져두는 편이 좋다. 세븐나이츠2는 계정 전투력이 오를수록 제공되는 추가 보상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영웅이더라도 늘어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특히, 세븐나이츠2에는 캐릭터마다 활약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파티에 올인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마다 능동적으로 파티를 조정할 필요성이 있다. 때문에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져두는 것이 좋다.

◆ 첫 결제 보너스 보상

희귀 등급 영웅인 마도 오토마타 코제트는 첫 결제 보상이나 무한의 탑 1층 보상 티켓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이다. 사수형 영웅 답게 기본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로 방어 무시 효율 증가 버프와 기본 공격 3회 마다 추가 피해를 주는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다. 궁극기인 '목표 소멸'은 강력한 피해에 더해 회복량 감소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

단, 코제트는 광역 공격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하는 던전 등에서는 다소 애매할 수 있다. 단일 전투나 보스전 등에서 제대로 활약할 수 있는 딜러다.

◆ 무한의 탑 1층 보상

무한의 탑 튜토리얼 후 1층을 클리어하면 희귀 영웅 선택권을 1장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는 희귀+ 6종(루키, 챙첸, 멜리사, 렌, 앙리, 케이드)를 제외한 14종의 희귀 영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습득 후 바로 고르기보다는 2막까지 진행 후, 모은 루비로 10연 뽑기를 한 번 해서 없는 포지션의 영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선택 방법일 수 있다.

아직 게임 초반인 만큼 결투장 캐릭터보다는 4인 레이드나 8인 레이드에 유리한 캐릭터가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좀 더 효율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코제트의 경우 좋은 영웅이긴 하지만, 결제 보너스로도 확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순위가 다소 밀린다.

이름 역할 주요 사용처 비고
공격형 4인 레이드, 룬 던전 기절과 실명을 가진 단일 딜링 캐릭터.
세인 공격형 8인 레이드, 아발란체 레이드 단일 딜링에 능하며, 쿨초기화 능력과 후방 공격 능력도 보유하고 있는 보스전 캐릭터.
캐스퍼 공격형 8인 레이드, 룬 던전 표식을 이용해 추가피해를 주는 단일 딜링 캐릭터
루디 만능형 8인 레이드, 바리온 레이드 서브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만능형 캐릭터. 보스에게 막대한 피해를 부여할 수 있다.
세레나 만능형 8인 레이드, 골드 던전 광역 공격에 특화된 딜러, 스킬을 사용 시 패시브로 아군에게 힐을 줄 수 있는 캐릭터.
아일린 만능형 결투장, 골드 던전 마비와 이동속도 감소 등 디버프에 특화된 만능형 캐릭터.
테온 만능형 결투장, 골드 던전 감전을 이용해 상대를 행동 불능에 빠뜨리고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 특화 캐릭터.
발데르 방어형 8인 레이드, 경험치 던전 아군과 피해를 나눠받을 수 있는 링크 능력을 가진 탱커 캐릭터.
윈디고 방어형 결투장, 골드 던전 광역 공격에 특화된 탱커, 적을 한 곳으로 몰고, 아군의 광역 피해를 증가시켜 준다.
이오타 방어형 4인 레이드, 경험치 던전 막기를 이용해 방어력을 높이고, 다양한 디버프로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탱커 캐릭터.
네오 델론즈 사수형 결투장, 골드 던전 기본 공격 포함 모든 공격 스킬이 광역으로 이루어진 사수형 캐릭터.
주주 사수형 결투장, 골드 던전 다양한 마비 스킬로 상대를 무력화하는 디버프 특화 사수형 캐릭터.
코제트 사수형 4인 레이드, 엘릭서 던전 긴 사정거리와 회복력 감소, 뛰어난 단일 딜링 캐릭터.
샤이 지원형 결투장, 영혼석 던전 아군의 궁극기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적의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힐러 캐릭터.

◆ 계정 전투력 보상

세븐나이츠2에는 영웅 전투력과 별개로 자신이 가진 모든 영웅의 전투력을 합친 '계정 전투력이 존재한다. 계정 전투력이 일정 이상 오를 때마다 추가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도 관리는 해주는 것이 좋다.

현재 세븐나이츠2에는 지원형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안 같은 광역 힐러는 8인 레이드 등에서 위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서브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은둔자 루디나 보스전 등 단일 전투에서 활약하는 세인까지도 노려봄직 하다.

이름 역할 필요 전투력
길라한 만능형 20,000
클레어 사수형 28,000
미스 벨벳 공격형 44,000
아델 방어형 60,000
이안 지원형 80,000
은둔자 루디 만능형 114,000
흑화마검 세인 공격형 170,000
불멸의 화신 레이첼 공격형 300,000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공격형 2,000,000

◆ 7일 로그인 보상

이벤트 탭에서 진행중인 '신규 용병단장 특별 출석' 이벤트에서도 영웅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매일 오전 5시 기준으로 초기화돼 출석 체크를 할 수 있는 이 이벤트에서는 7일차에 무려 전설 등급 영웅 '불멸의 여제 아일린 소환권'을 지급한다. 

불멸의 여제 아일린은 만능형 영웅으로 마비 효과와 상대의 이로운 효과 제거 기능, 그리고 사망 시 부활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결투장에서 보다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스킬이 광역 판정이기 때문에 골드 던전 등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