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또 다시 부활? '이지투온 리부트 : R'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작성일 : 2020.11.12

 

수많은 팬들이 서비스 종료를 아쉬워했던 이지투온의 부활이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으로 공개돼 화제다.

네오노비스는 11일, 자사의 유튜브를 통해 ‘이지투온(EZ2ON) : 리부트 R (이하 이지투온)’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지투온은 1999년 출시된 아케이드 리듬게임 EZ2AC(구 EZ2DJ)를 PC로 이식한 온라인 게임으로 2008년 출시했지만 불과 1년 만인 2009년 서비스를 종료했었다. 이후 2013년 신규 음원과 함께 야심 차게 다시 시작 했으나 수익 모델 창출 실패로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고 불과 5개월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

1999년부터 이어진 EZ2 시리즈 팬들은 끊임없이 재출시를 바라 왔지만 이지투온과 관련된 소식이 없어 한동안 없어 부활은 힘들 것으로 보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2019년 8월 9일, 네오노비스에서 이지투온의 판권을 계약하며 2020년 스팀을 통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지투온 영상은 어딘가 각지고 딱딱했던 기존 모습을 완전히 탈피해 깔끔하고 선명한 선곡 화면으로 시작, ‘Look Out’, “White Rose’, ‘Second Choice’, ‘Space Destiny’ 네 곡을 연달아 플레이하는 장면을 보여줬다.

각각 곡마다 6K, 5K, 4K, 8K 서로 다른 네 가지 모드와 기어 스킨으로 보여줬으며 음악과 함께 나오는 BGA도 해상도가 기존보다 상당히 올라간 모습을 보여줘 BGA 리마스터링 작업까지 진행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일부 공개된 곡 리스트 = 이지투온 공식 유튜브 캡처

특히, 공개된 영상에서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곡인 ‘Look Out’은 기존에 있던 음원이 아닌 리마스터링 음원으로 나와 다른 곡들도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아직 정확한 출시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공개된 영상의 완성도를 보아 어느 정도 개발이 진척된 것으로 보인다. 두 번의 실패를 발판 삼아 화려하게 재도약 할 수 있을지 향후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아래는 네오노비스에서 공개한 이지투온 실제 플레이 영상이다.

[오승민 수습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