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제2회 경기 국제 이(e)스포츠대회 본선 31일 온라인 개최

작성일 : 2020.10.27

 

[자료제공 = C&C 파트너스] 경기 국제 이(e)스포츠 대회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20(World e-sports Challenge 2020)’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양일간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에서는 글로벌 인기 게임인 ‘레인보우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 뿐만 아니라 국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Crazy Racing KartRider, 이하 카트라이더)’ 총 3개 종목이 진행된다.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권 국가 총 9개국, 168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본선대회에서 총 상금 2,600만원을 놓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 접수결과 레인보우식스 시즈 23개팀, 배틀그라운드 45개팀, 카트라이더 36개팀 총 439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했다. 지난 24~25일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레인보우식스 시즈 2개팀, 배틀그라운드 3개팀, 카트라이더 16개팀이 시흥시 체육관에 마련된 본선 무대를 밟게 된다.

본선에서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8개팀, 배틀그라운드 16개팀, 카트라이더 16개팀이 격돌하며, 레인보우식스 시즈와 배틀그라운드는 국제대회로, 카트라이더는 국내대회로 진행된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중계진은 신일 캐스터, 박재현․김인영 해설이며, 배틀그라운드는 김정민 캐스터, 고수진, 장광면 해설이, 카트라이더는 최시은 캐스터, 김대겸․박인재 해설이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 경기는 트위치tv로 시청 가능하며 레인보우식스 시즈와 배틀그라운드는 영문, 일문, 중문 해설로 트위치tv, 유튜브, Huya TV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중계될 계획이다.

임문영 도 미래산업정책관은 “이번에 치러지는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20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국제 이스포츠 아마추어 행사로 이스포츠 문화 확산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20 및 경기 생활 이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세부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대회 운영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