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레드훅 스튜디오 '다키스트 던전2' 스팀 출시 가능성 시사? 에픽 독점은 얼리액세스만!

작성일 : 2020.10.23

 

 

에픽게임스토어 독점 출시로 알려진 레드훅 스튜디오의 신작 '다키스트 던전2'를 타 ESD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레드훅 스튜디오가 공개한 다키스트 던전2 FAQ에서는 플랫폼과 얼리액세스, 영웅, 모딩 등의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볼 수 있다. 이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에픽게임스토어의 독점 출시와 관련된 부분이다. 공개된 FAQ에 따르면 에픽게임스토어 독점은 얼리액세스에 한정되며, 이후 정식 버전인 1.0부터는 에픽게임스토어 외 타 ESD에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덕분에 정식 버전부터는 스팀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C 외 다른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콘솔 쪽은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다운로드 서비스 외 실물 패키지는 다키스트 던전 2의 성공적으로 론칭되고 많은 게이머가 원할 때 가능할 때 고려해볼 사항이라고 전했다.

추가로 얼리액세스와 관련된 구체적인 답변도 있었다. 얼리액세스 출시일은 정확히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해 2021년 중순 이후가 될 예정이다. 또한, 얼리액세스 버전에서는 정확한 예측은 어렵지만, 정식 버전의 약 60%의 콘텐츠(영웅, 몬스터, 환경)를 고려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다키스트 던전2는 원작의 손으로 그린 듯한 시그니처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3D 스타일로 개선했으며, 원작의 내레이너와 작곡가 등이 그대로 참여해 1의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1에서 만났던 적들도 일부 등장하며, 티저 영상에서 공개된 새로운 적 진영도 등장해 새로운 재미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한편, 한국 에픽게임스토어에서는 다키스트 던전2가 국내 심의를 받고 있어 현재 페이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