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석상 퍼즐에서 헤매지 마세요!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10.22

 

카카오 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챕터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이 추가되면서 많은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은 노말 난이도와 동일하게 전설의 용사인 척 하는 '할발'과 실제로 고대 악마를 무찌른 영웅 '크레이그', 그리고 크레이그를 따르는 '에일리'가 등장해 이야기를 진행한다. 할발이 크레이그와 에일리가 거짓 정보를 퍼뜨렸다고 주장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악몽 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은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보스 몬스터로는 노말 난이도에서도 많은 이용자에게 좌절감을 느끼게 했던 '고대 악마'와 '거대 용암 슬라임', 그리고 '미믹'이 다시 한 번 등장한다. 또, 다양한 형태의 퍼즐과 히든 요소가 등장해 탐험의 재미를 자극하며, 페이스 브레이크 팔로워 '뉴튜브 영재' 1명과 카드 아이템 '사업을 확장하는 인큐버스의 카드' 및 '용의화신을 부르는 검의 카드' 등 총 2장을 입수 가능하다.

특히 퍼즐과 숨겨진 요소에서 헤멜 수 있기에, 악몽 난이도 월드 7 던전 왕국의 클리어를 돕고자 영상이 포함된 공략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뿐만 아니라,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의 위치를 지도를 통해 표시함에 따라 모든 입수 요소를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 악몽난이도 월드 7-1 돌아온 던전

첫 번째 스테이지, 돌아온 던전에서는 스타피스를 입수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스타피스는 맵 좌측 최상단에 위치한 상인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우선 상인에게 폭탄을 던지면 되며, 이후에 즉시 숨겨진 통로로 이동해 탄약통을 통로 방향으로 던지면 된다. 즉, 두 번에 걸쳐서 폭발물로 상인에게 피해를 입히면 된다는 의미. 단, 이 과정에서 상인에게 잡힐 경우에 다시 진행해야 한다. 상인에게 폭발물로 두 차례 피해를 준 후에 상인이 팔고 있던 상품으로 가면 스타피스와 각성석을 획득 가능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7-2 던전 입구

두 번째 스테이지의 스타 피스는 서바이벌 챌린지 (용암 챌린지)를 클리어해야만 얻을 수 있는데, 많은 이용자가 어려움을 겪는 퍼즐이다. 서바이벌 챌린지는 용암을 피해서 생존하는 4개의 단계로 이뤄져 있다. 현재 이상 현상이 존재하는데, 챌린지에 입장한 후에 캐릭터 조작을 하지 않고 제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용암으로부터 데미지를 입지 않고 클리어 가능하다. 이는 곧 패치를 통해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챌린지의 정공법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 악몽난이도 월드 7-3 절벽 지대

절벽지대 스테이지에서의 스타피스 입수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다. 특정 NPC는 주인공 일행의 소지품을 훔치기 위해 던전 깊숙한 곳으로 빠트리는데, 던전 깊숙한 곳에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한 후에 해당 NPC에게 다시 대화를 걸면 스타피스를 제공한다.

■ 악몽난이도 월드 7-4 용암 지대

네 번째 스테이지인 용암 지대에서는 보스 몬스터인 '거대 용암 슬라임'을 상대하게 되는데, 해당 보스 몬스터의 패턴은 부유성 미궁 40층의 거대 용암 슬라임과 동일하다. 따라서 부유성 미궁 40층을 클리어하거나 해당 보스 몬스터까지만이라도 처치했다면 매우 익숙한 패턴일 것이다.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외에도 '사업을 확장하는 인큐버스의 카드'를 획득 가능하며, 해당 카드는 회복력 +10.0%의 효과를 보유했다. 또, 스타피스는 앞서 설명한 카드를 입수하면서 함께 획득 가능한데, 이 둘 모두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던전 왕국 - 서큐버스들의 결근'이라는 서브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서브 퀘스트를 수락받은 후, 우측의 비밀 통로에 위치한 드림 클리닉 3개를 받으면 되며, 드림 클리닉 3개를 모두 받은 후에 다시 서큐버스와 대화를 하면 되며, 중앙에 위치한 드림 클리닉에 다시 입장하면 스타피스가 주어진다.

■ 악몽난이도 월드 7-5 던전 골목

던전 골목 스테이지에서는 보스 몬스터 '미믹'과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으며, 미믹을 쓰러뜨릴 경우에는 보물 상자를 입수 가능하다. 또, 페이스 브레이커 팔로워 '뉴튜브 영재'의 입수가 가능하며 석상 퍼즐을 클리어할 경우 스타피스가 주어진다.

미믹의 경우에는 탱커형의 영웅 및 힐러형 영웅과 동반하면 무리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이며, 해당 미믹을 클리어해야만 아래에서 소개할 용 석상 퍼즐을 조작할 수 있다. 페이스 브레이커 팔로워 '뉴튜브 영재' 또한 스테이지의 메인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으므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

해당 스테이지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역시 석상 퍼즐이다. 6개의 용 석상을 조작해 붉은 빛이 모두 들어오게 해야하는데, 한 개의 석상을 조작하면 인접해 있는 용 석상이 움직이는 형태임에 따라 규칙을 파악해야만 클리어 가능하다. 단,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믹을 클리어한 후에 해당 퍼즐을 진행할 수 있는데, 미믹 클리어 시에 보물 상자에서 '붉은 보석'을 얻고, 이를 석상에 장착하면 된다.

총 6개의 용 석상 중 4개의 석상만 조작하면 클리어 할 수 있는데, 윗 줄 두 번째에 위치한 용 석상을 2회 조작하고, 아랫줄 첫 번째 및 세 번째 용 석상을 2회, 그리고 아랫줄 두 번째 용 석상을 3회 조작하면 스타피스 입수가 가능하다.

■ 악몽난이도 월드 7-6 던전 최하층

악몽난이도 월드7 던전 왕국의 마지막 스테이지, 던전 최하층에서는 최종 보스 몬스터 '고대 악마'와 네임드 몬스터 '용의 화신 비슈바크'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특히 '용의 화신 비슈바크'를 클리어할 경우에 스타피스와 '용의화신을 부르는 검의 카드'를 입수 가능하다. 해당 카드의효과는 치명타 확률 +3%다.

또, 퍼플코인 4개를 입수하지 못해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지하 통로를 통해 입장 가능한 교실을 찾지 못해서다. 교실로 향하는 지하 통로 입구는 아래의 사진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