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엑스박스, SNS 통해 의문의 지도 좌표 공개, 스팀과 관련 있나…

작성일 : 2020.10.21

 

엑스박스 뉴질랜드 (Xbox ANZ) 공식 SNS에 의문의 좌표가 공개되면서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9일 엑스박스 뉴질랜드 공식 SNS에는 '45.033, 168.66'이라는 좌표와 함께 해당 좌표가 포함된 5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이 게재되면서 게이머로 하여금 많은 추측을 하게 만들고 있다. 이어서 21일에는 'Tune in November 9th, 11pm NZDT / 9pm AEDT'라는 내용이 포함된 새로운 게시물이 추가로 게재된 상황이다.

SNS를 통해 공개된 좌표인 45.033, 168.66을 지도에 대입해 확인하면, 뉴질랜드 퀸즈타운에 위치한 '스티머 워프 (Steamer Wharf)'라는 여객선 터미널로 나온다. 여기까지 본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혹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콘솔 기기인 엑스박스와 해당 위치는 크게 관련이 없어보인다. 

이에 대해 많은 게이머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서비스 '스팀 (Steam)'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우선 스티머 워프라는 여객선 터미널의 영어 철자를 살펴보면 'Steamer Wharf'로, 'Steam'이라는 명칭이 포함된다는 점을 그 근거로 들고 있다. 

또, 현재 '밸브 코퍼레이션'의 창립자이자 CEO인 '게이브 뉴웰 (Gabe Logan Newell)'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뉴질랜드에서 체류 중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 또한 추측을 뒷받침하는 내용 중 하나다. 즉, 이번 엑스박스 뉴질랜드의 공식 SNS 게시물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CEO 게이브 뉴웰, 혹은 스팀과 관련된 발표를 앞두고 게재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좀 더 구체적인 추측도 존재한다. 엑스박스와 관련된 서비스를 스팀 플랫폼과 연계해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그것. 하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인 만큼, 엑스박스 뉴질랜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날짜, 11월 9일이 되어야만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