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원신, 1.1 업데이트 앞두고 피드백 진행! 일본 지역 QnA 전문 공개

작성일 : 2020.10.14

 

미호요의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 원신에서 그동안 유저가 제시한 피드백에 답변한 내용인 QnA가 지난 13일 일본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QnA에선 11월에 업데이트 예정인 1.1 버전에 대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엔 강화 시 일괄처리에 포함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장비 잠금, 신의 눈동자 같은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아이템의 위치를 탐색할 수 있는 기능, 소모 아이템 퀵슬롯 추가 등 여러 개선점까지 밝혀져있었다.


피드백에 대한 답변이 공개 됐다 = 원신 일본 공식 트위터 캡처

다음은 해당 QnA 내용의 전문을 게임조선에서 번역한 내용이다.

Q. 혼자서 플레이하려니까 외롭다. 멀티 플레이를 늘려주길 바란다.

근시일 내로 소규모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멀티 플레이 콘텐츠가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Q. 장비 잠금 기능을 추가해달라. 사용하는 장비를 강화에 써버렸다.

1.1 업데이트에서 장비 잠금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강화된 장비까지 일괄처리로 잡혀서 상당히 불편한 현재 모습 = 게임조선 촬영

Q. 몬스터 도감이나 서적 도감 등 도감 기능을 원한다.

현재 각 몬스터, 동물, 식물 등을 수록할 수 있는 ‘백과사전’을 준비중이다. 1.1 업데이트에서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Q. 신의 눈동자나 보물상자를 탐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원한다. 숨겨진 마지막 한 개를 도저히 못찾겠다.

1.1 업데이트에 ‘신의 눈동자 탐지기’를 추가할 예정이다. 여행자는 새 콘텐츠를 통해 해당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Q. 음식, 약을 좀 더 빨리 먹을 수 있도록 숏컷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전투 중에 가방을 열기가 번거롭다.

숏컷 기능을 탑재한 아이템을 개발 중이다. 개발에 이상이 없다면 이것도 1.1업데이트에서 추가할 수 있을 것이다.

Q. 카메라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없는 것이 아쉽다. 카메라 고정 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다. 장기간 플레이하면 3D 멀미가 난다.

카메라 고정도 지금 개발 중이다. 업데이트 후 여행자가 자유롭게 카메라를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Q. 물 속성 법구 캐릭터와 번개 속성 캐릭터를 같이 쓸 때, 감전 반응으로 주는 피해가 이상하다. 번개 속성에 물 속성을 사용해 감전 반응을 쓸 때와 물 속성에 번개 속성을 사용한 감전 반응을 발생시킬 때 주는 피해가 상이하다.

이 현상은 1.1 업데이트에서 수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정 후 감전 반응에 의한 피해는 최후에 반응을 일으킨 캐릭터 능력에 영향을 받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감전 반응을 일으킨 순서가 번개->물일 경우 감전 반응 피해는 물 속성 캐릭터 능력치를 따라갈 것이다. 반대로 순서가 물 이후 번개라면 감전 반응 피해는 번개 원소 캐릭터의 능력치를 따라간다.

Q. 풀숲에서 과부하 반응을 일으키면 가끔씩 피해가 상당히 낮은 경우가 있다. 버그가 의심된다.

드물게 환경에 의한 반응 피해가 섞이는 경우가 있다. 연소 중인 풀을 밟을 경우 화상에 걸리는 식으로 환경에 의해 피해를 받는 경우다.

연소하는 풀 이외에도 번개 속성 공격을 사용한 물가 등에서도 여행자가 피해를 입는다. 1.1업데이트로 환경에 의한 원소 반응 피해를 월드 레벨에 맞춰 늘려나가게끔 할 예정이다. 월드 레벨이 높을수록 환경에 의한 원소 반응 피해가 높아지지만, 몬스터와 여행자 양쪽 모두 영향을 받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불타오르는 풀에 의해 화상상태가 된 적에게 터지는 과부하 딜이 현저하게 낮은 상태 = 게임조선 촬영

Q. 부정 행위자를 신고하고 싶다.

차후 버전 업으로 신고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 내 타인의 부정 행위를 목격한 경우 ‘통보’를 이용해 담당자에게 보고해주길 바란다.

Q. 파견 캐릭터를 편성할 수 있게 해달라

차후 버전 업으로 파견 캐릭터를 팀에 편성할 수 있게 된다. 파견 중이라도 함께 모험할 수 있다.


현재는 파견 중인 캐릭터는 파티에 편성할 수 없다 = 게임조선 촬영

Q. 리사가 타겟에서 일정 거리 떨어져 있으면 일반 공격에 의한 과부하 반응과 초전도 반응의 피해가 사라지고 숫자만 표시된다.

현재 과부하 반응과 초전도 반응의 발동 위치가 타겟이 아니라 공격자 주변에서 발동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단순하게 설명하면 몬스터가 원소 반응이 일어난 범위 내에 없기 때문에 살아남는 것이다.

해당 현상은 리사 외에 다른 캐릭터에서도 발동할 수 있는 문제며 리사는 원거리 법구 캐릭터라 이 현성이 현저히 눈에 띄는 것이다. 원소 반응은 이 게임의 기본 법칙 중 하나이며, 경솔히 수정하면 예상외의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해당 문제는 1.1업데이트에서 수정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

마지막으로 아직도 여행자 여러분께서 신경쓰이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조작 설정이나 컨트롤러 버튼 할당 변경 등을 현재 검토 중이며 이후 다시 한번 공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차후 QnA를 확인해달라.

[오승민 수습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