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아마존 여전사 진격! '토탈 워 사가: 트로이' DLC '아마존' 기간 한정 배포

작성일 : 2020.10.01

 

민족의 대명절 추석 덕분에 오랜만에 긴 연휴가 찾아왔다. 일반적으론 추석을 쇠기 위해서 고향을 찾아가거나 산소에 들러 차례를 지내겠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의치 않다. 특히나 인구 밀집도가 높은 수도권은 귀향은커녕 집 밖으로 내딛는 한 걸음조차 조심스러운 상황인지라 연휴가 연휴 같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게이머들의 상황을 아는 걸까? 이번 주도 어김없이 무료 게임이 찾아왔다. 눈에 띄는 무료 게임은 없지만, 불과 두 달 전 출시와 동시에 에픽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됐던 '토탈 워 사가: 트로이'가 이번엔 신규 DLC인 '아마존'의 무료 소식을 들고 왔다.

여기에 가볍게 즐길만한 인디 게임 '피쿠니쿠', 모바일 던전 탐사형 RPG '미스테리 오브 포츈 3'가 연휴를 맞은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 토탈 워 사가: 트로이 아마존 에픽 스토어

'토탈 워 사가: 트로이'의 신규 DLC '아마존'이 지난 9월 24일 출시와 동시에 8일까지 무료 배포 중이다. 단, 아마존은 에픽 스토어가 아닌 토탈 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아마존 DLC 코드를 받기 위해선 토탈 워 계정과 에픽 스토어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계정 연동은 토탈 워와 에픽 스토어에서 각각 계정을 생성한 뒤, 토탈 워 공식 홈페이지 마이 어카운트에서 에픽 스토어 계정 연결을 진행하면 된다. 계정 연동이 완료되면 가입 시 기입한 이메일로 아마존의 코드를 생성하는 URL이 전송되며, 해당 URL에 접속해 코드 생성으로 자신의 코드를 받으면 된다.

아마존은 아마존의 여군주 '펜테실레이아'와 '히폴리테', 새로운 병종을 제공하는 DLC다. DLC를 구입하지 않아도 게임 내에서 아마존 세력을 만날 수 있지만, 직접 플레이하기 위해선 위 방법으로 코드를 등록하거나 상점에서 구입할 필요가 있다.

■ 피쿠니쿠 에픽 스토어

프랑스의 인디 개발사 '섹터더브'에서 만든 '피쿠니쿠'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 소개 페이지에는 디스토피아 세상에서 내밀한 음모를 밝히라고 적혀있지만, 디스토피아의 'ㄷ'도 느껴지지 않는 밝은 분위기와 귀여운 캐릭터, 단순한 플레이 방식이 눈길을 끈다.

플레이타임은 2~3시간 정도로 짧은 편. 숨겨진 장소 찾기나 꾸밈 아이템 수집 등 소소한 재미가 있어 이런 게임이 취향인 게이머라면 3시간을 3분처럼 보낼 수 있다. 참고로 이 게임의 제목인 '피쿠니쿠'는 일본어로 피크닉, 즉 소풍을 뜻한다. 제목처럼 남은 연휴에 느긋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게임.

■ 미스테리 오브 포츈 3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포츈 크로니클 에피소드의 아홉 번째 작품인 '미스테리 오브 포춘 3'가 양대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고, 배틀 매크로를 설정해 던전을 탐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풀 3D 그래픽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게임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다.

전작에 비해 초반 난이도가 너무 높고, 튜토리얼이 불친절한 것은 아쉬운 부분. 캐릭터들의 성장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전작처럼 여러 클래스를 만들며 적들을 밀어버리는 쾌감이 줄어들었다. 각 스토어 리뷰에도 다수의 유저가 이 부분에 대해 불편을 토로하며 전작보다 낮은 점수를 매긴 상황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