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전용 무기만큼이나 중요한 연계기! 무기별 고유 스킬 한눈에 보기

작성일 : 2020.08.18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탐험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등급의 영웅 캐릭터와 함께 무수한 종류의 무기가 등장해 육성과 수집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일부 영웅은 특정 무기를 장비했을 때, 고유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기 기술 레벨이 오르고 동일 속성 보너스가 부여된다. 그에 따라 높은 등급의 영웅만큼이나 무기에 대한 중요도가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다. 또, 각 무기는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웅이 어떤 무기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스킬이 다르다.

즉, 자신이 육성 중인 주력 영웅의 전용 무기를 입수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각 무기가 보유한 무기 스킬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선택해 활용할 필요가 있다. 더 나아가 연계기에도 영향을 주므로 파티 편성에 있어서 무기 선택은 매우 신중해야 한다. 물론 각 영웅에 맞는 전용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베스트.

전용 무기는 장기적인 목표로 잡고 육성해야하는 만큼, 전용 무기를 획득하기 전까지는 파티 내의 연계기 조합에 따라 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따라서 각 무기가 가진 스킬 타입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에 게임조선은 한손검부터 클로까지, 총 8종 무기 타입의 스킬을 에픽 등급부터 유니크 등급부터 알아봤다.

- 한손검

- 양손검

- 라이플

- 활

- 바구니

- 스태프

- 건틀렛

- 클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