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헤맬 수 밖에 없는 빙판 기믹! 월드8 쉬버링 산맥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8.06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인해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단순히 전투를 펼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 작품이 아니라, 시트콤과 같이 폭소를 유발하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와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 및 퍼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와 다양한 지름길을 가지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고 등급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맵 내에 배치돼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습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맵의 구조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자세히, 그리고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야만 모든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가디언 테일즈의 특정 스테이지 공략에 대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에 게임조선은 가디언 테일즈의 스테이지 공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길찾기와 오브젝트 찾기, 그리고 특정 퀘스트 완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보통 난이도의 마지막, 즉 현재까지 구현된 마지막 메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월드 8 쉬버링 산맥'은 높은 난이도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매우 복잡한 퍼즐 요소가 등장하는 곳이다. 즉, 월드 1 '캔터베리 왕국'을 시작으로 월드 7 '던전 왕국'까지 플레이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컨트롤 실력을 발휘해야만 클리어 가능하다.

쉬버링 산맥에서는 특이하게도 빙판 지형이 등장하는데, 이동에 제약이 있어 매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8-4 설인마을'까지 공략을 완료하면 '페가서스 스파이크'를 얻어 빙판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므로 빙판 지형에서 등장하는 퍼즐이 어렵다면, 페가서스 스파이크를 얻은 후에 빙판 퍼즐에 있는 퍼플 코인과 스타피스를 입수하는 것도 방법이다.

월드 8 쉬버링 산맥에서는 동료로 '캐서린'과 '코코'를 얻을 수 있으며 5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6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 월드 8-1 설산 입구

설산 입구에서는 SNS 팔로워로 '티탄족 관광객'을 만날 수 있으며 서브 스테이지로는 '설산 일기'를 개방 가능하다. 

■ 월드 8-1 서브 스테이지 - 설산 일기

■ 월드 8-2 설산 재판장 Part1

설산 재판장은 월드 8 쉬버링 산맥을 플레이하면서 두 차례에 걸쳐 방문하게 된다. 첫 방문에서는 총 3개의 스타피스를 획득 가능하며, 마지막 1개의 스타피스는 2차 방문 때 얻을 수 있다.

서브 스테이지로는 '길을 막은 거대 예티'를 개방할 수 있다. 해당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증거'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며, 총 3개의 증거가 숨겨져 있다. 또, '라이트닝 카운터'와 달리기 경주 미션도 준비돼 있다. 

■ 월드 8-2 서브 스테이지 - 길을 막은 거대 예티

■ 월드 8-3 이누이트 마을

이누이트 마을은 쉬버링 산맥에서 가장 구조가 복잡한 곳이며, 총 6개의 스타피스와 5개의 보물상자, 그리고 60개의 퍼플 코인이 숨겨져 있다. 또, 마지막 정체 불명의 영상기록 008도 획득 가능하다.

정체 불명의 영상기록 008 얻기 위해서는 특정 지점에 있는 '갈고리 기둥'을 총 4회 이용하면 된다. 갈고리 기둥을 타고 왔다갔다하면서 총 4회 반복하면 해당 기둥이 부서지게 되고, 절벽으로 추락한다. 추락한 곳에는 영상기록과 함께 SNS 팔로워 '조난 당한 여행자'가 있으며 보물도 얻을 수 있다. 해당 갈고리의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추가로 서브 스테이지 '음산한 동굴'과 '설산의 드래곤'을 해금할 수 있다.

■ 월드 8-3 서브 스테이지 - 설산의 드래곤 

■ 월드 8-3 서브 스테이지 - 음산한 동굴

■ 월드 8-4 설인 마을

설인 마을에서는 '원시시대 코코' 코스튬과 SNS 팔로워 '옛 신관의 보디가드'를 찾을 수 있다. 또, 빙판에서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가서스 스파이크'도 주어진다. 앞서 스테이지에서 빙판으로 획득하지 못한 각종 아이템의 경우 해당 페가서스 스파이크를 획득한 후에 다시 방문해서 얻어도 된다.

특정 위치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신성한 수류탄'이 필요한데, 해당 신성한 수류탄은 사제의 시체에서 획득 가능하다. 또, 특정 퍼플코인의 경우, 눈 속에 파묻혀 있는데 횃불에 불을 붙여 가까이 가면 녹으면서 퍼플 코인이 드러난다. 해당 퍼플 코인의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브 스테이지로는 '절벽 아래'를 개방할 수 있다.

■ 월드 8-4 서브 스테이지 - 절벽 아래

서브 스테이지에서는 동료로 '캐서린'을 입수 가능하므로 꼭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 월드 8-2 설산 재판장 Part2

두 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설산 재판장에서는 메인 스토리 진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첫 번째 방문에서 획득하지 못했던 스타피스와 퍼플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스타피스의 위치는 설산 재판장 맵 첫 방문 시 '가스트 장군'의 시체가 있던 곳이다.

■ 월드 8-5 설산 재판장 뒤편

설산 재판장 뒤편에서는 보스 몬스터로 '설인 장군 가스트'와 조우하게 된다. 설인 장군 가스트는 유도형 기술을 매우 많이 사용하므로 무빙 공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서브 스테이지로는 '눈보라가 멈추지 않는 곳'을 개방 가능하며 모든 스토리를 진행하면 동료로 '코코'를 얻을 수 있다.

■ 월드 8-5 서브 스테이지 - 눈보라가 멈추지 않는 곳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5 그러니간
  • 2020-08-06 17:30:01
  • 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