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가디언 테일즈, 생각치 못한 기믹! 월드6 여관 공략 모음집

작성일 : 2020.07.30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로 인해 이용자 간의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단순히 전투를 펼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 작품이 아니라, 시트콤과 같이 폭소를 유발하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와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 및 퍼즐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와 다양한 지름길을 가지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최고 등급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맵 내에 배치돼 있는 오브젝트를 모두 습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맵의 구조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자세히, 그리고 하나하나 뒤지면서 찾아야만 모든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최고 등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가 가디언 테일즈의 특정 스테이지 공략에 대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구하는 경우가 많은 편. 이에 게임조선은 가디언 테일즈의 스테이지 공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길찾기와 오브젝트 찾기, 그리고 특정 퀘스트 완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몸이 작아진 상태로 모험을 펼치게 되는 월드6 '여관'은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기믹으로 이용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폭탄 벌레를 타고 이곳 저곳을 탐험하게 되는데, 거의 맵 전체를 둘러볼 수 있으므로 획득해야할 아이템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또, 월드2 '티탄 왕국'에서 마무리하지 못했던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 서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음에 따라, '돌프'와 '에이미'를 동료로 입수하게 된다. 전체적으로 여타 월드에 비해서 큰 어려움 없이 진행되고, 월드6을 대표하는 보스 몬스터 '요정'은 공략이 크게 어렵지 않으므로 다소 쉬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메인 스테이지는 총 3개, 서브 스테이지는 총 6개로 구성돼 있다.

■ 월드 6-1 요정의 장난 

월드6의 첫 번째 메인 스테이지 6-1은 폭탄 벌레를 타고 꼼꼼히 돌아다니면 모든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SNS 팔로워로 '폭탄 벌레 조련사'를 만날 수 있으며 서브 스테이지로는 '구두장이의 부탁'과 '생쥐 소굴'을 발견 가능하다.

■ 월드 6-1 서브 스테이지 - 생쥐 소굴

생쥐 소굴을 모두 클리어하면 코스튬으로 '쥐 봉제인형 옷'을 획득 가능하다. 해당 코스튬은 주인공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다.

■ 월드 6-1 서브 스테이지 - 구두장이의 부탁

■ 월드 6-2 요정 찾기

월드 6의 두 번째 메인 스테이지 '요정 찾기'는 기존과 다른 형태로 진행하게 되는데, 일정 시간 마다 거대한 여관 주인 '로레인'이 손바닥으로 공격해온다. 따라서 타이밍에 맞춰서 오브젝트 뒤로 숨어야만 공격을 피할 수 있다. 6-2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SNS 팔로워 '발명가 노움'을 발견 가능하며, '정체 불명의 영상 기록 #006'을 찾을 수 있다. 서브 스테이지는 '식량창고를 지켜라!'를 해금 가능.

정체 불명의 영상 기록 #006은 자칫 놓치기 쉬운 위치에 있는데, 황철석을 캐는 곳에서 계속 직진하면 발견 가능하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된다.

추가로 '호두'를 발견 가능한데, 해당 호두를 부수면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호두를 부수기 위해서는 일부러 여관 주인 로레인에게 피격당해야만 한다. 

■ 월드 6-2 서브 스테이지 - 식량창고를 지켜라!

■ 월드 6-3 집으로

월드 6의 마지막 메인 스테이지인 '집으로'는 매우 단촐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클리어하는 것도 어렵지는 않은 편.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서브 스테이지이자 퀘스트인 '돌프를 찾아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라이트닝 카운터'와 달리기 경주를 진행할 수도 있다. 

보스 몬스터로는 '요정'이 등장하나, 여타 보스 몬스터에 비해서 패턴이 어렵지는 않은 편. 

■ 월드 6-3 서브 스테이지 - 돌프를 찾아서

해당 서브 스테이지는 월드2에서 마무리 짓지 못했던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 서브 퀘스트와 연결되며, 스테이지를 완료할 경우 '돌프'와 '에이미'를 동료로 입수할 수 있다. 또, 월드2에서 '허풍쟁이 마법사와 이중인격 메이드' 서브 퀘스트만을 남겨놓고 모두 클리어했다면, 이를 마지막으로 월드2 100% 달성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따라서 잊지말고 보상을 수령하도록 하자.

추가적인 팁으로는, '쥐 굴'에서 감시하는 흰 쥐를 뚫고 특정 지점을 돌파해야하는 구간이 존재하는데, '월드 6-1 요정의 장난'에서 입수 가능한 코스튬 '쥐 봉제인형 옷'을 입고 있다면 감시망에 걸리지 않고 편하게 지나갈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