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일루전커넥트, 미소녀 배치 스킬 활용한 전장 전략 독특

작성일 : 2020.07.14

 

오랜만에 미소녀 게임 계보를 잇는 신작이 공개됐습니다. ‘창유’의 '일루전 커넥트’입니다. 13일부터 20일까지 CBT를 진행 중입니다.

‘일루전'이라 불리는 꿈의 세계가 존재하는 세계관. 일루전으로부터 발현하여 현실 세계까지 위협하는 나이트메어가 출현하고, 이에 대항하기 위해 각종 위인과 커넥트하여 꿈과 현실 세계를 수호하는 커넥터가 존재하는 세계관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이들 ‘커넥터’를 이끄는 ‘리더’입니다.

전투 씬과 이벤트 씬 등에 적절한 성우 기용, 컷인 연출을 넣어 놨지만 사실 이벤트 연출은 그다지 화려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Live 2D 역시 최소한으로 사용됐고요. 다만 다양한 관계도를 가진 캐릭터들을 내세워 캐릭터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런 류 게임으로는 특이하게도 플레이어 캐릭터가 전장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밖에는 처음부터 모든 캐릭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가로 세로 3줄씩 이루어진 9칸의 전장에 코스트가 회복되는 속도에 맞춰 커넥터를 추가 배치하여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커넥터마다 포지션, 스킬 효과 및 범위가 다르므로 이를 생각해서 배치해야 합니다. 높은 등급 커넥터는 그만큼 많은 코스트를 소비하므로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하며 배치 시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하며 등장하는 배치 스킬 역시 잘 활용해야 합니다.

커넥터는 일부 히로인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단순 뽑기 방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호감도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답변에 따라 특정 캐릭터의 호감도가 상승하거나 하락합니다. 주로 반대 성향의 히로인 간에 의견이 충돌하는 식으로 배치되는 경우가 많아 호감도를 올리고자 하는 인물의 성향에 맞는 답변을 골라야 합니다. 호감도에 따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등 연애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플라이트랩’이라는 커넥터들의 보금자리를 건설하고 꾸며 나가는 ‘기지’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CBT 이벤트로 극초반 SSR 확정 소환을 비롯해 수십 연차 뽑기를 시도해볼 수 있네요. ‘창유’의 '일루전 커넥트’였습니다.

◆ 일루전 커넥트 CBT 플레이 영상

서비스 창유
플랫폼 AOS / iOS
장르 퍼즐
출시일 2020.07.13 ~ 07.20 CBT
게임특징
 - 배치 스킬 손맛이 있네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