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최고의1분]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속 추억여행 '너에게 가는 길 Part 1' 오프닝 장면

작성일 : 2020.07.06

 

'최고의1분' 코너는 게임조선 기자들과 겜조티비 편집자들이 '한주 간' 플레이한 게임 중 가장 인상적인 장면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유머, 감동, 공포, 황당 등 다양한 명장면을 느껴보세요!

사실 이번에 선정한 부분은 게임과는 크게 상관이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막론하고 만화 원작을 기억하는 분이라면 이 주제곡을 듣는 순간 그냥 지나치지 못할 거라 생각합니다.

모바일 농구 게임으로 돌아온 ‘슬램덩크 모바일’이 여름 출시를 앞두고 7월 3일부터 7일까지 CBT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게임 전반에 걸쳐 우리에게 익숙한 OST를 삽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주 최고의 1분, 추억 속 슬램덩크 TV 애니메이션의 국내 주제곡을 그대로 삽입하며 팬들의 심금을 울린 '디엔에이'의 '슬램덩크 모바일', 도입부입니다.


강백호와 채소연의 바닷가 씬 = 게임조선 촬영

◆ 슬램덩크 모바일 오프닝 영상 (00:55~)

해당 씬은 게임을 실행하면 가장 처음 만날 수 있는 화면입니다. 또한, 누구나 다 아는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의 국내 TV 방영 당시 오프닝 장면이기도 합니다.

가수 박상민 님이 불러 화제가 됐던 오프닝 곡 ‘너에게 가는 길 Part 1’은 지금도 국산 애니메이션 주제곡 중에서도 명곡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당시 박상민 님이 직접 예능 프로에서 해당 곡이 대학 행사에서 가장 많이 요청을 받는 곡 중 하나라고 언급하기도 했었죠.

게임에서는 이후로도 Faith가 부른 ‘너와 함께라면’ 등 만화 주제곡을 여러 면에서 들려주는 것은 물론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모드와 외전 등 원작 팬을 겨냥한 여러 영리한 전략을 펼칩니다.

이번 주 최고의1분은, 슬램덩크 모바일에 삽입되어 많은 팬들의 심금을 울린 슬램덩크 애니메이션 오프닝 장면이었습니다.

- 선정 이유 :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