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하츠네미쿠 탭 원더, 클리커로 불려온 미쿠의 눈물겨운 원맨쇼

작성일 : 2020.06.26

 

손대는 게임마다 안 좋은 의미로 터진다고 하여 콜라보레이션계의 사신이라 불리기도 하죠. 국내서도 잘 알려진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 IP의 클리커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에이팀’의 '하츠네미쿠 – 탭 원더’입니다. 줄여서 미쿠 탭입니다.

말 그대로 단순 클리커 게임입니다. 게임 방식은 오로지 미쿠의 라이브를 돕기 위해 탭 하는 것뿐입니다.

미쿠 자체를 강화해 탭 성능을 높일 수도 있고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개방하기도 합니다.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메구리네 루카, KAITO, MEIKO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환해 라이브를 돕게 할 수도 있죠. 하츠네 미쿠하면 빠질 수 없는 부분이겠는데요. 머리 장식, 의상, 소품, 무대 조명 등 다양한 코스튬을 통해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이따금 이벤트 발생 시 게임만의 미쿠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의 유일한 미쿠 팬 만족 서비스일 것 같습니다.

음악은 그냥 BGM으로 깔리고 탭을 치다 보면 이따금 미쿠가 ‘잇쿠요~’, ‘밍나~’추임새를 넣어주는데 종류가 너무 적습니다. 하츠네 미쿠 이름값에 리듬 게임인 줄 알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별 1개 주려다가 미쿠 얼굴 보고 2개 줬다는 댓글이 인상적입니다. ‘에이팀’의 '하츠네미쿠 – 탭 원더’였습니다.

◆ 하츠네미쿠 - 탭 원더 - 플레이 영상

서비스 에이팀
플랫폼 AOS / iOS
장르 방치형 클리커
출시일 2020.06.25
게임특징
 - 그나마 미쿠 아니었으면 출시도 힘들었을 빈약함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