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단 하나의 세계로 회귀",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작성일 : 2020.06.24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특별 페이지 컨퍼런스 '트리니티 (TRINITY)'를 24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리니지M의 특별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3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주요 핵심 내용과 더불어 수많은 이용자가 쌓아올린 리니지M의 3년간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특별 페이지에 입장 시 3주년 컨퍼런스의 타이틀명이자, 업데이트 타이틀 이름인 '트리니티'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인트로 영상으로 시작된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도 준비돼 있다. 김택진 대표는 해당 영상에서 "3년 동안 리니지M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면서 "21년 전 리니지는 단 하나의 세계로 시작했다"고 화두를 던졌다.

이어서 "리니지에서는 단 하나의 세계에서 서로 다투고 우정을 나눴으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서버라는 이름으로 흩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리니지M은 3주년을 기점으로 다시 단 하나의 세계로 돌아가고자 한다"고 3주년 업데이트의 핵심 포인트를 언급했다.

김택진 대표는 "서버라는 제약에서 벗어나 다투거나 우정을 쌓고, 서로 거래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세상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하며, "그 이름을 '마스터'라는 이름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TJ's 쿠폰 4종을 지급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두 편의 영상을 감상한 후에는 '연회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연회장에는 기존 리니지M의 주요 클래스 9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와 더불어 알 수 없는 클래스의 캐릭터 1종이 포함돼 있다. 해당 캐릭터는 바로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광전사' 클래스다.

응접실로 이동하면 3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이 준비돼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장식장 안에 전시된 거대한 도끼와 방패다. 해당 장식장을 클릭할 경우 신규 클래스 '광전사'의 모습과 광전사 클래스의 주요 변신을 볼 수 있다. 주요 변신으로는 '드루가베일'과 '래리', '강철 기사 대장'이 있다. 

주요 스킬도 확인할 수 있는데, 물약 효과 증가 및 사용 딜레이를 감소시키는 '워리어(포션)' 스킬과 일정 거리 내 적을 끌어당기고 상대방에게 기절/ 텔레포트 불가/ 회복 감소 등의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데스페라도', 5칸 돌진 후 충돌한 대상에게 스턴을 부여하는 '차지', 그리고 HP가 일정 이하로 감소할 경우 확률적으로 공격 타입별 대미지 방어 및 반격하는 '타이탄'이 있다. 광전사의 핵심 스킬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스킬의 주요 영상은 7월 1일 추가된다. 

또, 신규 영지 3곳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리니지M의 새로운 최상위 사냥터인 '이계의 제단'과 이계의 제단으로 가기 전 만나게 되는 '황혼산맥', 그리고 발라카스의 광폭의 힘이 흐르는 던전 '지저성'이 있다.

응접실의 임파서블 보틀(Impossible Bottle, Ship in a Bottle) 이미지를 클릭하면 키노트 스피치 영상에서 김택진 대표가 전한 '마스터 서버'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가장 먼저 '아덴 공성전'이다. 아덴성의 성주는 180개 서버에 누적된 세금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덴 성형의 특별한 증표를 수여받게 된다. 또, 마스터 서버 전용 사냥터를 제공한다.

다음으로는 '영웅들의 땅' 콘텐츠다. 영웅들의 땅 콘텐츠는 혈맹 단위로 펼쳐지는 점령전으로써, 시즌이 시작되면 참여 혈맹은 공격할 요새를 선택, 최대 4개의 혈맹이 요새 탈환을 목적으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그리고 이 전투에서 최대한 많은 지역을 확보한 혈맹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전투는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요새를 차지한 혈맹은 다음 라운드에 진출 가능하다. 또, 공격 목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혈맹 간 접점이 발생하므로 적혈맹일수도, 혹은 동맹혈맹일수도, 미지의 혈맹일수도 있다.

'마스터 레이드'도 준비돼 있다. 리니지 사상 최강의 보스 몬스터로 여겨지는 '기르타스'가 등장할 예정. 기르타스 레이드에서 성공할 경우 '유일 등급의 무기'와 '변신'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언급하는 '유일 등급의 무기'는 리니지 내 데이터 상으로는 존재하지만 그 누구도 보유하지 못했던 '기르타스의 검'일 것이라고 이용자들은 추측하고 있다. '기르타스의 검'은 현존 최고의 무기인 '진명황의 집행검'을 압도하는 능력치를 가졌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월드 전역으로 확장된 '월드 거래소'와 특화 신서버인 '기르타스', 3주년을 기념한 'TJ's 쿠폰', 새로운 성장 시스템 '수호성 아툰'과 '스킬 합성 및 성장'을 선보인다. 또, 엔씨소프트 자사의 앱플레이어인 '퍼플'을 통해 리니지M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5종의 파격적인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리니지M 개발자와의 인터뷰의 경우 7월 1일 공개될 예정.

복도로 이용할 경우에는 트리니티 업데이트 사전 예약과 리니지M의 3년간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공간에는 특정 레벨을 달성했던 이용자와 특정 콘텐츠를 가장 먼저 정복했던 이용자, 가장 치열하게 벌어졌던 혈맹 간의 전투 등, 이용자들의 주요 업적을 기린다.

마지막 공간인 정원에서는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확인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