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작엿보기] 임모탈즈, 기본기 탄탄한 국산 전략 SLG 도전작

작성일 : 2020.03.31

 

오랜만에 국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 나왔습니다. ‘코쿤게임즈’의 ‘임모탈즈’입니다. 코쿤게임즈는 킹스레이드로 유명한 ‘베스파’의 자회사라고 합니다.

세로형 화면의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다짜고짜 영지부터 점령하고 시작합니다. 병영 만들고 농장 만들고, 영지를 건설하고 병력을 증강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 진행 자체에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일러스트나 인게임 모델링이 깔끔한 편입니다.

보통의 시뮬레이션 게임에서는 실제 약탈 및 침공과 관련한 전투 모드가 생략되고 결과만 통보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유닛들의 전투 씬이 직접적으로 묘사됩니다. 다수의 병력이 진형을 이루고 대치하는 것을 보면 제법 느낌이 납니다. 물론 전투 씬은 스킵도 가능합니다.

아바타라고 하여 일종의 영웅 시스템이 있는데 부대와 함께 전장에 출격을 시킬 수도 있고, 따로 던전 탐험을 보내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맵에 비해 유닛이 다소 크게 디자인된 감이 있지만 유닛이 작은 것보다야 훨씬 알아보기 쉬우니까 크게 흠이 되진 않고요.

국산 전략 SLG 라고 홍보는 많이 했는데 사실 애초에 글로벌 출시를 노리고 만든 게임이라 북미 느낌이 강하게 나서 말 안 해주면 국산 게임인지 모를 것 같네요. 영상을 시청하고 보상을 얻는 영상 광고가 존재합니다.

다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과 특별히 다른 점은 느낄 수 없었지만 국내 개발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개발 피드백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쿤게임즈’의 ‘임모탈즈’였습니다.

◆ 임모탈즈 플레이 영상

서비스 코쿤게임즈
플랫폼  AOS / iOS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출시일 2020.03.30
게임특징 
 - 스탠다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재호 기자 sloos@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재호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