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전 서버 랭킹 1위 '소루', 독보적 레벨업 속도 비결은?

작성일 : 2019.12.11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는 수준 높은 컨트롤 실력과 해박한 게임 지식이 돋보이는 다양한 이용자가 있다. 또한, 빠른 레벨업으로 서버에서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해 모든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가 있는가 하면 특이한 육성법으로 남들에게 주목받는 이용자도 있다.

오늘 만나볼 '소루'는 게이하르 서버의 레벨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동시에 전 서버 1위에 등극한 이용자다. 특히 해당 이용자는 다수의 조각사 랭커들 사이에서 마법사로 전 서버 레벨 랭킹 1위를 달성해 많은 이용자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소루는 현재 조각사 육성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트위치 및 유튜브 개인 방송을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공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가 나올 때마다 체험 생방송을 진행해 많은 이용자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소루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왜 마법사를 선택했으며, 어떤 방법을 통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었는지, 상황별 조각상 및 장비 세팅 등 달빛조각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우선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저는 게이하르 서버에서 마법사를 키우고 있는 스트리머 '소루'입니다

Q. 현재 마법사로 전 서버 랭킹 1위를 달성했다. 혹시 마법사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마법사를 선택한 계기는 딱히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선택한 것은 아니고 제가 게임에서 주로 마법사를 선택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마법사를 선택했을 때 항상 PVE에서 강한 성능을 보이고, PVP에선 약한성능을 보였기 때문에 PVE를 즐기고자 선택한 것 같습니다.

Q. 조각사 강세인 랭커들 사이에서 마법사로 1위를 달성한 것이 인상적이다. 레벨업을 위해 어떤 방법을 주로 이용했는가?

레벨이 앞서게 된 것은 '세트의 미궁'이 업데이트된 이후였습니다. 저는 앞서 기존에 있던 혼돈의 입구인 초급 수련관과 공중정원, 납골당을 일절 가지 않고 혼돈의 던전 티켓을 계속 모아서 업데이트된 당일 세트의 미궁에 던전 티켓 80장을 소모했습니다. 당시 제 캐릭터 레벨이 세트의 미궁 업데이트 후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레벨이었고, 스펙 또한 레벨에 비해 강한 상태였기 때문에 해당 레벨 거의 불가능한 몰이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한 판당 40분씩 걸려가며 사냥한 결과 다른 사람들과 스코어 차이가 생긴 것 같습니다.

또한, 레벨업에서 가장 중요한 파티 시스템을 게임 시작과 동시에 이용하였고, 다른 분들이 이용한 시점과는 날짜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지금 이렇게 점수 차이가 벌어진 것 같습니다.


1위 달성의 비결은 세트의 미궁 몰이 사냥 = 소루 제공

Q. 사냥 및 PVP에서 마법사 성능은 어떤가?

사냥의 경우 마법사가 가장 좋은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플레이 과정에서 가장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는 조각사보다 제 캐릭터가 더 많은 몬스터를 잡았다는 것을 업적을 보면서 알았습니다. 현재 제 캐릭터의 몬스터 처치 수가 77만에 도달하는데 처음부터 파티했던 비슷한 스펙의 조각사와 처치 수가 6만 정도 차이 납니다. 원거리 딜러로서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지만 마법사가 초기부터 속성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속성 공격을 가지고 있어 사냥에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반대로 PVP에선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스킬이 대부분 범위형이며, 스킬 계수가 낮고, 행동 제어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이용자에 비해 레벨이 앞서지만 한 번도 기사단장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Q. 마법사의 경우 대미지를 위한 지능과 마법 명중을 위한 지혜가 둘 다 필요다. 능력치 배분은 어떤 식으로 했는가?

저는 1:1로 배분 했습니다. 지능으로 인한 마법 공격력과 마법 공격 치명타율도 중요하지만, 지혜로 인한 마법 공격 명중률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스텟이 플레이에 끼치는 영향이 큰 편이 아니라서 다른 장비를 입어야 한다면 그 스텟에 어느 정도 투자해도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지능화 지혜는 1:1 비율에 맞춰 배분해 마법 명중을 끌어올렸다 = 소루 제공

Q. 일부 마법사 이용자는 방어력을 위해 판금 장비를 많이 사용한다. 현재 장비 세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저 역시 천을 끼지 않고 판금 두 부위와 천 한 부위를 선택해 물리 방어력을 더 투자했습니다. 그 이유는 PVE에서 물리 공격력 몬스터가 많으며, PVP 또한 마법사를 제외한 4개의 클래스가 물리 공격형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해줄 천 마스터리의 경우 효용성이 떨어져 대부분의 마법사가 천을 선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Q. 자동 사냥 시 땐 어떤 스킬과 소비 아이템을 세팅하는가?

현재 저는 아트록(속성) 무기를 씁니다. 마법사는 속성을 보유한 스킬을 사용할 때 무기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불꽃 장비 장착 시엔 무속성 스킬부터 마력구해방(무속성), 마법화살(무속성), 파이어볼(화염), 라이트닝(전격) 순서로, 전격 장비 장착 시엔 마력구해방(무속성), 마법화살(무속성), 라이트닝(전격), 파이어볼(화염) 순서로 속성 공격 효과를 먼저 받게 세팅합니다.

소비 아이템은 중급 가속 신속의 비약, 음식은 빵을 먹습니다. 요새 중급 가속 비약 및 신속 비약을 보충할 곳이 없어 걱정됩니다.

Q. 사냥 및 PVP에서 조각상 배치와 펫 선택은 어떤 식으로 하는가?

사냥할 땐 대작 독수리(명중)와 대작 로자임 왕좌(공격력), 명작 끝없는 지식의 조각상(공격력), 드래곤 조각상(공격력)에 세트 조각상으로 생명 조각상 세트(경험치)와 귀족의 사치품 세트(공격력), 생명력이 넘치는 자연(HP 30%), 복이 들어오는 조각상(경험치)을 사용했습니다. 

PVP 스위칭은 대작 독수리(명중)와 대작 로자임 왕좌(공격력), 대작 큐브(명중), 드래곤 조각상(공격력)에 세트는 경험치를 빼고 명중과 사정거리를 채워 넣습니다.

먼저 사냥에서는 더욱 몬스터를 빠르게 잡을 수 있는 '공격력'과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가 주요 옵션이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배치했으며, PVP에선 많은 캐릭터가 회피율을 높였기 때문에 명중률 위주의 배치를 선택했습니다 

펫은 크게 신경 쓰고 있지 않으며, 현재는 마법 공격력 20을 올려주는 캥거루 쥐를 사용합니다. 

 


사냥 시엔 경험치 획득 증가 세트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해 레벨업 속도를 올렸다 = 소루 제공

Q.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부탁드린다.

달빛조각사는 참 잘 만든 게임입니다. 그렇게 돈을 들이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 현재 지난 업데이트로 다소 잡음이 있지만 많은 이용자가 좀 더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게임사가 좀 더 예쁜 옷 같은 걸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꾸밈 옷 시스템이 있지만 정작 꾸밈 옷에 쓰이는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많은 분이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좀 더 이쁘고 멋있게 꾸미고 싶으실 텐데 하루라도 빨리 콘텐츠가 확장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에 모바일 게임은 세븐나이츠 외엔 한 적이 없었는데 달빛조각사라는 옛날 PC 온라인 게임 향수를 느끼게 하는 모바일 게임이 생겨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송에 찾아와서 질문해 주시고 같이 웃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같이 게임을 즐겨나갑시다. 현재 트위치 '소루네', 유튜브 '소루' 채널을 통해 방송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5 신발사이즈220마동석
  • 2019-12-12 22:59:32
  • 랭킹 1위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