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생각투자, 먹고 먹히는 동물의 왕국, '사자를잡아랏!' 출시

작성일 : 2019.10.11

 

[자료제공 = 생각투자] 생각투자는 8일, 2인 추상전략 보드게임인 '사자를잡아랏!'을 출시했다. '사자를잡아랏!'은 보약게임 S.P.C(Study Play Communication) 시리즈의 7번째 ‘보약게임’이다.

보약게임 '사자를잡아랏!'은 대한민국의 게임 리얼리티 방송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서 이 게임을 변형해서 활용한 이력이 있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귀여운 동물들이 매력적인 보약게임 '사자를잡아랏!'은 체스, 장기, 차투랑가 등 동류의 게임과 비슷한 룰의 형태로, 상대방의 사자 말을 잡거나, 자신의 사자 말이 상대방 진영 맨 끝에 도착하면 승리한다. 비교적 룰이 간단하여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나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획득한 상대의 말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보약게임 '사자를잡아랏!'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어떻게 플레이 하냐에 따라 게임의 양상이 달라져, 리플레이성도 상당히 높은 게임이다.
이와 비슷한 게임으로는 보약게임의 '바다동물장기'가 있다. 바다생물을 컨셉으로 한 추상전략게임으로, 다수의 보약대첩을 한 이력이 있다. 보약대첩이란 가정과 학교에서 소수의 인원이 즐길 수 있는 1:1 보드게임 대회로, 최근에는 2019 하이브콤팩트 보약대첩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사자를잡아랏!' 또한 보약대첩에 알맞은 보약게임으로, 추후에 보약대첩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생각투자 주식회사는 한국청소년창의체험문화협회와 협력하여, 학교현장에 보드게임을 교육과 접목시켜 활용하는 ‘기능성 보드게임지도자’ 과정에도 동물장기를 추가할 예정이다.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은 교육현직에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기초학습, 다문화가정의 학생지도 및 상담센터, 위클래스 등에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