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누구나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 보드게임 놀이터 ‘2019 보드게임콘’ 개최

작성일 : 2019.07.18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회장 박승배)와 공동으로 ‘2019 보드게임콘’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3, C4 홀에서 개최한다.

■ 올해 15회 맞이 역대 최다 게임사 참가,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준비 완료

올해로 15회를 맞은 ‘보드게임콘’은 약 2,500명이 동시에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최대 보드게임 박람회다. 올해는 ▲<스플렌더>, <할리갈리>, <아발론>  등을 유통하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를 비롯하여 ▲<루미큐브>의 ‘놀의속의 세상’, ▲<크라임 호텔>, <크레이지 에그> 의 ‘행복한 바오밥’, ▲<젬블로>, <마블 봅슬레이> 의 ‘젬블로’ 등 총 23개 기업의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550여종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특징인 개인작가 19팀의 창작게임이 전시장을 가득 채운다. 특히 ▲‘만두게임즈’는 <센추리:신대륙의 개척지>, ▲‘ 팝콘에듀’는 <보틀 임프>, ▲‘보드피아’는 <겟 패킹> 등 신작을 선보일 것으로 예정되어 보드게임 매니아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관객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전시된 게임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신작게임 선공개와 참가 업체별 현장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최고 보드게이머 가릴 ‘보드게임 대회’, 인기 보드게임 유튜버 라이브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 한 자리에

행사 현장에서 최고의 보드게이머를 가리는 ‘보드게임 대회’는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며 보드게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참가자들은 ▲<포션 폭발>, ▲<식스틴>, ▲<타쑤>, ▲<헥서스>를 비롯한 총 13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게임으로 경기를 치르며, 특히 ▲<꼬치의 달인>, ▲<센추리 : 신대륙의 개척자>, ▲<왕도>, ▲<사그라다> 등 ‘만두게임즈’의 4개 종목은 기존의 개인 위주의 대회와 차별화하여 팀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이에 더하여 인기 보드게임 유튜버 ‘보드라이브’와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이 현장을 생생한 라이브로 전달하며 행사장의 열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게임이 놀이, 교육교재, 문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보드게임콘은 국내 최대 규모로 준비된 만큼 아이들에겐 건전하고 교육적인 놀이터이자, 보드게임 기업들이 게임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과 키덜트족들의 참관 편의를 위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와 함께 주말 기간 동안 같은 장소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2019 보드게임콘’은 오는 19일까지 홈페이지 내 온라인 사전등록 또는 당일 현장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사전등록 후 방문 시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