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 김택진 대표, 한 달 만에 문재인 대통령 다시 만난다

작성일 : 2019.02.07

 


2019년 기업인과의 대화 간담회 = 청와대 제공

[게임조선 = 심정선 기자]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2019 기업인과의 대화' 이후 한 달 만에 문재인 대통령과 다시 만난다.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설 연휴 이후 첫 일정으로 혁신·벤처기업인과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가진다. 

이 간담회는 기술과 혁신으로 초고속 성장한 1세대 벤처기업인들과 기업 가치가 10억달러를 돌파한 유니콘 기업인들을 초청해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살펴 벤처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참석자는 총 7명으로 벤처 1세대 기업인 ▲ 네이버 이해진 GIO ▲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의 3명과 ▲ 쿠팡 김범석 대표 ▲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 엘엔피코스메틱 권오석 대표 ▲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 등 4명의 유니콘 기업인이 참석한다. 

특히 김택진 대표는 지난 1월 청와대에서 진행된 ‘2019 기업인과의 대화’ 이후 한 달 만에 다시금 문 대통령을 만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월 김택진 대표는 문 대통령의 오른쪽 옆에 앉아 대담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 기업인과의 대화' 간담회의 경우 약 130명의 기업인이 참석했던 것에 비해 이번 간담회에서는 극소수의 인원만 초청받은 것을 고려했을 때, 게임 업계의 여러 현안에 관한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심정선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심정선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