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원신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및 픽사 소재 모바일게임 개발 계약

작성일 : 2018.11.15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는 15일 디즈니와 향후 다년간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디즈니의 모바일게임 '디즈니이모지 블리츠' 운영권 인수를 포함해 잼시티는 디즈니 글렌데일게임즈 스튜디오를 흡수해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의 서비스 운영 및 향후 업데이트 등을 맡게 된다. 


 
잼시티는 본 파트너십 체결로 픽사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유명 캐릭터 및 이야기를 소재로한 모바일게임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양사 협업으로 개발되는 첫 번째 게임은 디즈니의 '겨울왕국'의 후속 스토리르 소재로 하는 게임이다.

 

잼시티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는,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디즈니는 수십년간 다양한 세대에 걸쳐 사랑받아 온 캐릭터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잼시티는 유명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잼시티가 디즈니의 유명 브랜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디즈니의 게임 부문 담당 카일 래플린 수석 부사장은, “지난해 유명 개발사들과 디즈니 게임 개발을 위한 계약을 다수 체결하면서, 디즈니 에니메이션과 픽사의 게임 라이센스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 잼시티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장기적인 게임 사업 기회 발굴, 그리고 향후 디즈니와 픽사 게임 개발에 있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는 3매칭 퍼즐과 수집요소를 결합한 게임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픽사, 스타워즈 등의 캐릭터 이모티콘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