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업계 주간픽] 10월 1주, 카카오게임즈 전시회와 롤드컵

작성일 : 2018.10.07

 

추석을 기점으로 아침저녁 기온이 제법 가을다워진 10월 첫 번째 주가 지났습니다. 게임업계에서는 신작 소식과 함께 최고 기대작 선정, 카카오게임즈 전시회 등의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 신작의 출격, 새로운 판 열리나

 

 

먼저 콘솔 플랫폼에서는 명작들의 최신작이 연이어 출시 소식을 전했습니다.

 

'록맨11:운명의톱니바퀴'가 PS4와 닌텐도스위치로, '어쌔신크리드:오디세이'가 PS4, XBOX, PC로 '포르자호라이즌4'는 XBOX로, '슈퍼마리오파티'도 닌텐도스위치 플랫폼에 출시됐습니다.

 

또한 '마이티퀘스트'와 '헌터스리그' 개발사인 오올블루는 오는 12월 스팀 플랫폼에 출시하는 시뮬레이션게임 '미니막스타이니버스'의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미니막스'는 RVR과 타이니버스(AI), 챔피언, 관찰과 개입 등 4가지 에지를 특징으로 내세우며 오는 10월말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11월말 스팀 베타테스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을 찾아갈 계획입니다.

 

◆ 최고 기대작, 겜조듀스19 결과 

 


지난 9월 <게임조선>은 창간 19주년을 맞아 '생존&성장'이라는 주제로 각종 기획기사를 선보이고 출시를 앞둔 게임 중 최고의 기대작을 투표로 선발하는 '겜조듀스19'를 진행했습니다.

 

한 달간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 국내 개발사의 기대작은 '로스트아크'로 선정됐습니다. 이 게임은 오는 11월 오픈베타테스트를 앞둔 핵앤슬래시를 통해 액션을 내세우는 MMORPG입니다.

 

2위는 '블레이드앤소울2'가 차지했고 '마비노기모바일'과 '프로젝트TL'이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  세 게임 모두 PC원작 게임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으로 게임 공개 당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이 밖에도 ‘달빛조각사’ ‘어센던트원’ ‘BTS월드’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순으로 득표해 7위까지 순차적으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외 개발사 최고 기대작은 '콜오브듀티;블랙옵스4'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레드데드리뎀션2' 3위는 '더라스트오브어스:파트2'가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톰클랜시의 더디비전2’, ‘사이버펑크2077’, ‘앤섬’, ‘아티팩트’, ‘섀도오브더툼레이더’가 차례대로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오프라인 전시회  

 


지난 6일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마포구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전시회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했습니다.

 

이는 PC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펼치는 카카오IX가 협업한 프로젝트로 대표 콘텐츠들의 예술과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공간이 펼쳐집니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 검은사막 등의 게임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엔딩크레딧에서는 앱을 통해 전시 소감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2019년 3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휴관, 관람비는 무료입니다.

 

◆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진행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2018 롤 월드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인-인 스테이지 경기를 통해 A,B,C,D조 2라운드 진출팀이 확정됐습니다. 

 

A조와 B조의 1라운드 최종전에서 에드워드게이밍(EDG)와 G2e스포츠가 조 1위를 차지했고 A조 2위는 북라틴아메리카의 인피니티e스포츠가, B조 2위는 터키의 바시세히르슈퍼매시브가 오르며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C조 경기에서는 클라우드나인(C9)과 일본의 데토네이션 포커스미가 재경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C9과 DFM이 각각 조 1위와 2위로 2라운드 진출권을 얻어냈고 D조에서는 대만, 홍콩, 마카오의 G-렉스는 브라질의 카붐e스포츠를 만나 승리하며 가장 먼저 2라운드 진출을 확정했고, 이어 3경기에서 겜빗e스포츠가 카오스라틴게이머를 격파하고 두 번째로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이어 지난 6일 열린 2라운드 경기에서는 C9이 겜빗e스포를 3대2로 격파했고 EDB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를 3대 0으로 격파하며 그룹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7일 2라운드 2일차에는 G2e스포츠와 인티니티e스포츠, 바시세히르슈퍼매시브와 G-렉스가 격돌합니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