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얼광고' 노린 액스 1주년 기념 영상…이용자 반응은?

작성일 : 2018.09.14

 

 

지난 13일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액스'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1주년을 맞이한 액스가 유저 이벤트로 당첨된 만남 1주년 연인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물한다는 설정으로 진행되며 요즘 유행하는 이른바 '병맛' 코드를 넣어 제작됐다.

 

남자 주인공은 여자친구를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하지만 게임 캐릭터 복장을 하게 되며 이벤트는 평범하지 않게 전개된다.

 

영상에 등장하는 넥슨 관계자들은 '광고를 위한 광고'를 만들지 않아야 한다고 하나 영상은 결과적으로 '광고를 위한 광고'가 됐다는 이야기로 끝이 난다.

 

 

액스 1주년 영상 갈무리

 

공개된 영상은 조회수가 20만이 넘어서고 3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나 14일 12시를 기준으로 '댓글을 달 수 없는 영상'으로 변경됐다.

 

댓글은 재밌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최근 대부분의 모바일게임 광고가 연예인을 전면에 내세우거나 게임과 연관성이 없는 흐름에 대한 질타가 많았다. 특히 게임과 관련되거나 게임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점에서는 아쉬움을 토로하는 의견도 있었다. 

 

액스 1주년 영상에서 게임과 관련 있는 리얼 양상을 만들겠다는 의도가 실제 영상을 본 유저들에게는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액스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서버 프란디아를 오픈하고 거래소 시스템 프리오픈, RVR 칸의 성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와 최고 등급 티어 장비 풀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