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검사모바일, 심연 장신구 획득 가능한 신규 지역 추가 '업데이트 단행'

작성일 : 2018.08.30

 


메디아 북부의 신규 지역 =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모바일'에 신규 지역 및 금수랑 기술 개방 콘텐츠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지역으로는 메디아 북부의 투구족 주둔지/ 투구족 고원/ 투구족 동굴/ 대족장의 영묘가 추가됐다. 대족장의 영묘를 제외하고는 투구족 관련 몬스터가 등장하며, 신규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 신규 메인 퀘스트 및 스토리도 진행할 수 있으며, 더욱 진화하는 흑정령의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신규 지역 투구족 주둔지의 모습 = 펄어비스 제공

특히 투구족 주둔지와 고원, 동굴에서는 신규 심연 등급 장신구 '칠흑 추적자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심연 등급 장신구 = 펄어비스 제공

16일 선보인 신규 클래스 '금수랑'의 기술 개방도 추가됐다. 56레벨에는 공간 벼락, 58레벨 할퀴기, 60레벨에는 밀려오는 파도 기술의 개방을 할 수 있다. 기술 개방은 기존의 기술을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콘텐츠로, 이를 통해 금수랑의 전투 방식 자체에 영향을 준다.

추가적인 능력치가 주어지는 '능력 개방'이 추가됐다. 전투력 3600 이상을 달성할 시, '치명타 피해량 +15%' 및 '치명타 피해량 최대치 +15%'가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에게 강한 동기 부여를 했다.


전투력 3600에 제공받을 수 있는 능력 개방 효과 = 펄어비스 제공

펄 상점에는 흑정령의 시작, 흑정령의 환영, 흑정령의 분노 세 가지 상품을 선보였다. 흑정령의 시작에서는 연금석 파편 1000개와 중급 블랙스톤 2000개, 마력의 산물 2000개, 마력의 정수 2000개, 광원석 파편 2000개를 획득 가능하며 흑정령의 환영은 신화 등급 응축된 검은 기운 30개와 최상급 블랙스톤 30개, 돌파 복구권 2000개, 상급 흑결정 및 흑결정 각각 5개, 10개로 구성돼 있다.

흑정령의 분노는 2,000 펄과 카프라스의 흔적 2000개, 특대형 생명력 회복제 2000개, 검은 마력석 500개, 신화 수정 5개를 지급한다. 또, 지난 주 선보인 '엔트복'은 착용 시 공격력 및 방어력이 각 1씩 증가하도록 옵션을 추가했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의 경우 자이언트를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공포의 군림자 기술의 타격 종료 전 동작이 끊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고 해당 기술의 공격 범위도 약 9% 증가했다. 또, 약자 사냥의 재사용 시간이 3초 감소했으며 날지슴 바람 가르기 및 개방된 맹렬한 공격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됐다.

흑정령의 편의 기능 추가로, 샤카투 상점 10회 연속 구매 기능을 선보였다. 따라서 다량의 금주화를 사용할 때 반복적인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여러번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유물의 최대 잠재력 돌파 단계가 +3에서 +5로 증가했으며 유물 상점에서 신화 등급 유물 획득 또한 가능해졌다. 수련의 탑 경우 최대 파견 수를 3명에서 4명으로 증가시켰다.

신규 이벤트로는 '검은사막 대운동회'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총 2회차 걸쳐 진행되며 각 종목에서 상위 입상할 경우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각 마을의 물약 상인이 판매하는 '대운동회 폭죽 상자'를 사용할 경우 응원 점수로 추가되며 사용한 이용자에게는 무게 증가 버프를 제공한다.


신규 이벤트 '검은사막 대운동회' = 펄어비스 제공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