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검사모바일, 영지 7단계 및 길드 토벌 2종 업데이트 단행

작성일 : 2018.08.24

 

24일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모바일'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로는 '길드 토벌 : 최상급 난이도'와 '영지 지휘소 : 7단계' 등이 있다. 우선 길드 토벌 : 최상급 난이도에서는 탐욕의 오르그와 우둔한 나무정령 공략이 가능하며, 일정 확률로 신화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음에 따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신규 길드 토벌 콘텐츠 2종 = 펄어비스 제공

다음으로 영지 지휘소 : 7단계의 추가다. 영지를 7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시에는 숙소와 텃밭을 추가 건설 가능하며, 특히 숙소 건설이 가능하기에 더욱 많은 일꾼을 고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정제소는 최대 20단계, 식량 보관소 15단계, 마구간 7단계, 축사 15단계 증축을 시도할 수 있다. 추가로 영지 지휘소 : 7단계에서는 새로운 NPC를 통한 영지 퀘스트 수주가 가능해진다.


영지 지휘소 7단계가 적용된 영지 = 펄어비스 제공


영지 지휘소 : 7단계에서 증축 및 신축 가능한 건물 = 펄어비스 제공


영지 지휘소 : 7단계의 영지 퀘스트 일람 = 펄어비스 제공

펄 상점에서는 새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의상으로는 '엔트 위장복'이 등장했는데, 전투 관련 보너스 능력치가 주어지는 기존 펄 의상과는 다르게, 벌목과 채광, 채집 속도 및 경험치, 행동력 소모 감소 등의 효과가 주어진다.

패키지 상품으로는 '카르티안의 마력 상자'와 '고대의 토벌 주화 패키지'가 있다. 카르티안의 마력 상자는 500 블랙펄과 6,000만 은화, 마력의 산물 및 정수가 각 2,000개씩 지급되며, 고대의 토벌 주화 패키지는 최소 900만에서 최대 4,500만 은화, 고대 금주화 최소 2,000개에서 최대 10,000개, 토벌 추천서와 고대의 석판 각 최소 200개에서 1,000개가 포함된 상품이다. 이외에도 지휘소 성장2와 응축된 일일 은화 상품을 출시했다.


신규 펄 상품 = 펄어비스 제공

캐릭터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워리어는 개방되지 않은 '찔러 메치기' 기술의 발동 속도와 '분노의 외침' 기술의 생명력 회복 총량이 증가했다. 레인저는 '회전하는 화살' 및 '단명의 질풍' 기술의 사거리가 2m 증가했다.

위치는 회피 시 이동 거리가 증가했으며 개방된 '화염구' 기술에 1개체 관통 효과를 적용했다. 자이언트의 경우는 개방된 '용암뚫기' 기술의 이동 거리 및 공격 범위를 소폭 증가했으며 '바위 분쇄' 기술의 발동 속도를 빠르게 했다. '공포의 군림자' 기술은 기절 효과를 바운드로 변경, 타격 시 몬스터를 끌어들이는 효과 추가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발키리는 '방패 추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타격 시 경직 효과 추가, 발동 속도 증가 등 대대적 개선을 진행했으며 '찬란한 돌진' 및 '천벌' 기술의 발동 속도도 증가했다. 무사는 '개화(심화:곡두)'의 생명력 회복 총량 증가, '후퇴 베기', '역극(심화:역참, 진역참), '단월' 2타격 사용 후 개화 기술 즉시 발동 등의 변화가 있다.

다크나이트는 [흑정령의 분노 : 흡수]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현재 몇 단계가 적용되는지 알 수 있는 게이지를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신규 클래스 금수랑은 '사자후' 기술의 공격 범위 증가, 흑랑 소환 동작 속도 단축, 적 처치 후 다음 타겟에 대해 즉각적 공격, 흑랑 미소환 상태에서 합동해 공격하는 기술(공간 벼락, 할퀴기, 땅의 벼락, 밀려오는 파도, 사자후, 흑정령의 분노I) 사용 시 흑랑 자동 소환 및 공격하도록 개선했다.

흑정령의 레벨에 따른 편의성 기능이 추가됐는데, 흑정령 레벨 70 달성 시 샤카투 상점에서 획득한 물품을 즉시 흑정령에게 흡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또, 칼페온 서남부 및 메디아 지역에서 전설 등급 장비 획득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으며 특정 전리품은 상점 판매가가 대폭 상승하고 무게는 줄어들었다.


판매 가격 및 무게가 변경된 전리품 = 펄어비스 제공

이외에도 생활 랭킹이 순위권 안에 들 경우, 캐릭터 이름표에 생활 랭킹 등급을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생활 순위 등급 = 펄어비스 제공

신규 이벤트로는 '금수랑과 함께하는 퍼즐 이벤트'와 '검.사.모와 함께하는 버닝!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존의 '흑랑의 빙고 이벤트'는 연장되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