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동향] 떴다…'이카루스M' 출시 닷새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4위' 기록

작성일 : 2018.07.31

 

 

이카루스M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31일 오전 구글플레이 게임 부문 최고매출 순위에 따르면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이 4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날 5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수치로 26일 게임 출시 후 최고 성적이자 게임 출시 후 5일 만에 달성한 결괏값이다.

 

구글플레이 31일 오전 게임 부문 최고매출 순위 갈무리

 

게임 누적 다운로드는 29일 구글플레이 기준 12만 8900건으로 기록됐다.


 
이카루스M은 동명의 PC 온라인게임을 모바일환경에 맞춰 최적화한 한게임으로 원작의 대규모 공중전투, 300여 종에 달하는 펠로우 시스템 등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게임머니를 수집해 장비 뽑기(가챠)를 할 수 있고 퀘스트 및 사냥을 통해 얻는 아이템으로 게임 재화인 엘룬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카루스M 게임플레이 스크린샷 = 게임조선 촬영

 

 

이를 기반으로 일매출 2억~3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전반적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월말 순위 상승으로 이어진 만큼 금주 후반부터 차주까지 매출이 상승하는 월초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위메이드 측은 이와 같은 게임 초반 흥행을 유지하기 위해 이용자 피드백을 작용하고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